당신의 칼퇴를 도와주는 UiPath 업무 자동화 - 데이터 크롤링 실습으로 배우는 RPA 솔루션
김수환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형태로 변화하고 있는 사회의 모습, 그리고 그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변화상, 우리는 거의 모든 것들이 변하고 있는 시대를 살고 있다. 이 책도 단순히 보기에는 직장인의 자기계발서로 보이지만 일처리 과정이나 방식에 대한 조언, 새로운 형태의 업무력, 협업의 가치를 표현하기 위한 수단으로 개인은 어떤 능력과 역량을 강화해야 하며, 관련 프로그래밍의 활용능력이 왜 부각되는지, 이를 현실적인 의미에서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자료수집, 정보처리, 데이터 활용 등 사무직 종사자들의 경우에는 자신의 경력관리나 스펙강화를 위해서도 괜찮은 가이드북이라 추천하고 싶다.


책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활용능력을 강조하고 있다. 아무래도 변화의 시대에서 새로운 기술이나 기계의 등장, 이로 인해 빨라지는 자동화의 시대에서 일하는 방식에 있어서도 더 나은 성과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우리는 업무자동화에 주목하며 활용할 능력을 갖춰야 한다. 책의 구성을 보더라도 일반적으로 알만한 내용들을 소개하거나 중복되는 개념의 경우 그 중요도를 부각하며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역량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이메일 활용, 비즈니스 상황에서 사용법, 데이터를 구분하거나 비교하며 더 나은 대안이나 최적의 선택을 위해 어떤 점을 배워야 하는지 등을 말이다. 








물론 기초가 부족한 분들의 경우 책의 내용 자체가 너무 어렵게 느껴질지 모른다. 용어에 대한 어려움이나 프로그래밍 자체가 낯설게 느껴지는 경우, 또는 컴퓨터나 모바일 활용능력이 남들보다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더욱 그럴 것이다. 그리고 파이썬이 무엇인지, 유사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나 설치방법, 여기에서 연계하거나 확장해서 활용할 수 있는 일처리 방안에 대해서도 종합적인 관점에서 받아들이는 연습이 필요하다. 이 책은 단기간에 독파하는 그런 의미의 책이 아니며, 자신이 속한 분야에서 실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나 자주 쓰이는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꾸준히 따라하거나 참고하며 활용하는 가이드북이다. 


아직까찐 업무 자동화라는 개념이 복잡하게 느껴질지 모르나, 이미 개인 커리어 관리를 하는 분들의 경우 데이터의 가치나 중요성을 잘 이해하고 있어서 따로 배우거나 실무능력을 갖추기 위해 관심을 갖고 배우고 있음을 참고했으면 한다. <당신의 칼최를 도와주는 UiPath 업무 자동화>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역량 강화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잘 아는 내용의 경우 변화상에 주목하며, 모르는 분야는 반복학습과 프로그램 자체에 대한 적응도를 높이는 개념으로 접근하면 괜찮을 것이다. 특히 사무직군 종사자들이나 데이터 활용을 주업무로 하는 분들에겐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