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한 대화를 위한 지식 키워드 164
임요희 지음 / 문학세계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배움에는 끝이 없는 법이다. 늘 배우고 싶지만 현실적인 문제나 시간적인 이유로 우리는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정보와 지식을 배우며 활용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한 고민이 깊을 것이다. 이 책은 이런 우리들의 갈증을 해소할 책으로 다양한 분야의 정보와 지식을 자세히 제공하며, 한 분야에 특화된 전문적인 영역부터 서로 다른 분야에 대한 접근까지, 독자들이 원하는 방식에 따라 읽으며 교양상식, 시사상식 등의 개념으로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사실 남들에게 보여지는 부분이 중요해진 요즘, 트렌드적 요소까지 감안한 접근법은 쉽지가 않다. 


또한 용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나 암기도 중요하지만 새롭게 생겨나는 신조어나 트렌드 용어에 대해서도 알아야 해당 분야에 대해 쉽게 이해하거나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의 저자는 이런 점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정치, 경제, 사회, 예술, 문화, 역사 등 상식적으로 알아두면 유용한 지식에 대한 소개, 다양한 인간관계에서의 활용도나 비즈니스나 협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 일상적인 부분에서 막힘없는 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점 등에서 이 책이 갖는 장점은 명확하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역사에 대한 소개가 인상적인데, 주요 현대사적 사건에 대해 요약적으로 소개하며 역사적 사실이나 사건, 인물 등에 대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겐 유용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그리고 책의 말미에서는 철학 분야에 대한 소개를 통해 우리가 살면서 마주하게 되는 다양한 갈등이나 심리, 정서적인 요인에 대해서도 판단할 수 있고, 나아가 개인이 바라는 삶의 성장이나 성공의 가치나 결과가 무엇인지, 이에 대해서도 교훈적 메시지를 잘 제공하고 있다. 배움의 이유, 교양 수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축약된 정보와 지식의 정리를 통해 더 나은 방법으로 의사소통이나 대화를 할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책의 느낌이 잘 정돈된 상식 가이드북으로 평가할 수 있다. 


이밖에도 국제이슈, 시사에서 주로 다루는 내용에 대한 소개와 흔히 뉴스에서 볼 수 있는 주제들에 대해서도 일정한 안목과 주장을 펼칠 수 있도록 잘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 자신의 커리어나 경력관리, 또 다른 의미에서의 스펙관리 등에도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트렌디한 대화를 위한 지식 키워드 164> 나를 위해서도, 다양한 인간관계에서의 활용도나 처세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이 책을 통해 가벼운 마음으로 배우며 다양한 분야에 대한 배움을 실천해 보자. 최대한 쉽고, 그리고 간결하게 소개된 책이라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교양 가이드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