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개발 모르면 부자될 수 없다 - 3년 만에 150억대로 부의 퀀텀 점프
최진성(아이언키)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반적인 부동산 투자와 정보, 그리고 경매물건이나 투자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실무에서 더 나은 성과와 수익을 거둘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저자는 솔직하면서도 현실적인 방법론과 투자전략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일반적인 관점에서의 분양 및 청약, 혹은 아파트나 주택, 상가투자에 대해 말하지 않고 재개발 물건에 대해 언급하며 수익률과 수익에 대한 비교구분 및 해석, 이에 필요한 관리법이나 역량 등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실무적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이는 부동산 투자를 하는 입장에서 뜬구름 잡는 투자가 아닌, 현실적으로 어떤 가치판단을 내려야 하는지, 이에 대해 알려주고 있는 것이다.


특히 초보 투자자나 부동산 투자 입문자의 경우에는 다수의 의견이나 전문가의 조언을 맹목적으로 추종하는 경향이 있는데,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 하더라도 결국에는 자신의 수익이나 성공투자를 위해선 일정한 이론적 학습이나 공부,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실무적 경험이 동반되어야 한다는 점을 알게 된다. 또한 대안투자의 개념으로 재개발 물건이나 정보에 대한 분석이나 평가를 통해 남들보다 앞선 판단이나 실질적 투자행위를 통해 기회를 선점할 수 있다는 점과 관련 정보를 알기 위해 필요한 분야의 지식이나 정보, 이를 정리하는 학습법 등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서도 판단해 보게 된다. 









또한 저자 만의 생각이 아닌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재개발 투자, 관리 등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앞서 나가는 투자전략을 지향하고 있다는 점을 알려주며, 다양한 투자 예시와 사례에 대한 분석, 이런 정보를 가장 객관적인 지표나 단위로 정리하며 배울 수 있는 방식이나 해당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사이트 등은 무엇인지 등도 함께 제공하며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물론 부동산 및 경매투자의 경우 무조건적인 성장이나 수익달성은 현실적으로 어렵다. 하지만 위험관리나 물건에 대한 예측, 해당 분야가 어떤 형태의 유동성을 갖고 기회와 위기가 공존하는지, 이를 공부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무조건적으로 간과할 순 없을 것이다. 


<재개발 모르는 부자될 수 없다> 또 다른 의미에서는 대안투자를 통한 성공투자를 지향하는 노선으로 보이지만, 가장 현실적인 관점에서 자신의 위험이나 리스크를 관리하며 더 나은 투자방향과 전략을 동시에 세워볼 수 있다는 점에서 확실히 기회적인 요소가 많은 분야이다. 아파트나 주택, 상가, 도로 등 다양한 도시계획과 현실에 대한 언급이나 안전한 투자계획 세우기, 기회적 요소가 많은 서울 부동산 지역에 대한 소개 등을 구체적으로 배우며 재개발을 알고 대응할 수 있는 실무적 상황에 맞는 부동산 투자전략을 고려해 보게 될 것이다. 여전히 많은 분들이 꿈꾸는 부의 법칙, 성공투자로 가는 길, 이 책을 통해 또 다른 관점에서 접근하며 투자정보도 배우며, 나에게 맞는 투자전략이 무엇인지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