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영어1등급으로 만들어주마 - 당신도 늦지 않았다! 수능 50일 전 내가 발견한 비밀
서림 지음 / 메리포핀스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어른들도 어려운 영어공부, 영어회화 및 생활영어, 비즈니스 영어 등 우리가 아는 영어공부의 유형만 해도 다양하며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막막한 감정도 들 것이다. 모든 학문에는 기초나 기본기가 중요하다는 사실에 공감할 때, 이 책은 특별한 장점을 갖고 있다. 주로 청소년들을 위한 영어공부 가이드북, 혹은 수능영어에 대비한 맞춤형 영어공부법을 제시하고 있지만 영어공부를 원하는 분들이나 공무원, 편입 등 다양한 형태에서 영어능력이 필요한 분들에게도 좋은 학습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줄 책이다.


책에서는 어떻게 하면 결과까지 챙기는 영어학습이나 공부법을 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해서 솔직히 고백하고 있다. 고등영어의 경우 성인들도 쉽게 공부하기 어렵고,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경우에는 더 어려워서 포기하거나 등급 자체를 하향 조정하며 목표를 재설정 하기도 한다. 물론 개인의 능력이나 학습시간, 공부하는 방법이나 전략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를 마주하는 영역이지만 제대로 된 학습, 점수획득이나 등급설정을 목표로 하는 공부 메뉴얼을 설정하고 접근해야 지금보다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인 독해나 작문에 대한 이해, 문장이나 구조에 대한 학습법, 필요에 따라서 중요한 영단어나 영문법에 대한 접근, 암기를 주로 해야 하는 파트나 전체적인 읽기를 통한 이해력을 높이는 학습 등 영어공부에도 저마다의 구조와 변별력 강화를 위한 문제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를 위해선 전체적인 의미에서 책을 활용하려는 공부전략이 주효해야 하며, 모르는 부분의 경우 반복학습이나 일정한 시간투자를 하더라도 반드시 알고 넘어가는 인내력 또한 요구될 것이다. 모든 학문이나 과목이 그렇듯이 1등급은 전혀 다른 차원의 공부전략이 중요하다. 


물론 기초가 아예 없는 경우에는 이 책 자체가 무의미해 보일 수도 있으나, 중간 정도의 등급을 하는 분들에게는 맞춤형 가이드라인을 이해할 수 있으며, 기초가 부족한 분들의 경우에는 일관성 있는 공부 못지않게 반복학습을 통해 영어와 친해질 것을 권하고 싶다. <너를 영어 1등급으로 만들어주마> 이 책을 통해 수능영어, 영어영역 1등급 전략, 영어공부, 독학 영어공부 등 개인마다 원하는 결과를 위한 철저한 학습법을 배우며 공부해 보자. 제대로 된 교재 구성이나 자세한 해설 소개, 맞춤형 영어공부 전략 및 방식 등 책을 통해 몰랐던 부분을 새롭게 접하며, 어떤 형태로 영어공부를 하며 내신 및 수능관리 등에도 적용해 볼 수 있는지 배우면서 판단해 보게 될 것이다. 영어공부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