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 신세계 - 국내 최고 경제 전문가들이 말하는 부의 확장 전략
김영익 외 지음 / 리치캠프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은 요즘이다. 저마다의 방법론이나 전략 등이 존재하지만 무조건적인 성공투자는 존재할 수 없고 갖은 변수나 위험 등에 노출되어 있는 현실을 고려할 때, 책을 통해 어떤 투자전략과 정보를 활용하며 저자들의 말하는 부의 확장전략을 추구해야 하는지, 일정한 투자 가이드라인을 제공받게 될 것이다. 기본적으로 책에서는 대중들이 가장 관심있어 하는 주제인 주식시장과 주식투자에 대해 소개하며 글로벌 경제의 현황, 이런 변화가 우리경제나 투자에 미칠 영향력에 대해서 분석하며 투자의 가치관이나 전략 등을 비교해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시대변화의 속도는 가속화 되고 있고 어떤 형태로 경제현상이나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미래가치나 미래예측을 위해서 투자하는 입장에서 어떤 분야를 알아야 하는지, 또한 전문적인 내용의 경우 어떤 형태로 공부하며 실무적으로 활용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서도 진단하고 있다. 또한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투자의 원칙을 소개하며 어떤 투자 마인드가 필요하며 강세장과 약세장에서의 투자전략과 대응법, 투자 실패와 성공의 사례를 비교 분석하며 더 나은 성공투자, 가치투자, 대안투자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투자의 원칙에 있어서 중요한 가치는 바로 경제현상과 경제 자체에 대한 이해도가 필수적이라 볼 수 있다. 특히 우리 경제는 미국경제에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 구조로 이뤄져 있고, 나아가 세계경제의 동향이나 변화상을 잘 포착해야 더 나은 투자전략을 세우며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이는 부의 순환논리나 새로운 형태의 사이클을 의미하기도 하며 실무 상황에서 어떤 종목이나 분야에 투자를 할 것인지, 나름의 원칙도 중요하지만 변화에 대응하는 유연한 자세를 가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책에서는 경제사로 볼 수 있는 주식시장의 역사에 대해서도 간략히 언급하며 초보투자자들이 어떤 형태로 투자의 접근하며 실무투자를 행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서도 의미있는 분석을 통해 소개한다. 


남들이 한다고 해서 하는 묻지마 투자나 전문가에게만 무조건적으로 맡기는 투자법 등은 이제 지양해야 한다. 누구나 쉽게 정보와 지식을 구할 수 있는 시대상이 되었고 이는 일정한 이론적 공부와 실무적 경험을 요구하는 또 다른 어려운 과제를 제시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기본적으로 무엇을 알아야 하는지, 그리고 미래가치로 저자들이 손꼽은 친환경 문제, 새로운 형태의 소비, 미래 유럽에 대한 언급 등은 새로운 투자정보와 전략에 있어서, 어떤 가치를 우선에 두며 행동해야 하는지,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잘 제공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투자의 신세계> 많은 분들이 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할 만한 책이며, 특히 투자 초보자나 입문자들에게 더 적합한 책으로 볼 수 있다. 책을 통해 배우며 투자에 대해 새로운 관점으로 접근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