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오토캐드 AUTOCAD 2022 - 건축, 인테리어, 기계 실무 도면의 기본기를 꽉 잡아라!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심미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을 비롯해 해당 직무를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유용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오토캐드 2022> 는 건축, 인테리어, 기계, 시설, 설비, 작업 등 다양한 환경에서 일하는 분들에게 일정한 작업 매뉴얼이나 직무 관련성 지식과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으로 어떤 형태로 공부하며 활용해야 하는지, 이 책은 알찬 구성과 매뉴얼을 통해 독자들의 이해를 도와주고 있는 가이드북이다. 물론 오토캐드가 어렵고, 이를 잘 다룰 줄 아는 인재는 좋은 평가와 보상을 받는다는 사실도 알 수 있듯이, 여전히 실무환경이나 작업장 및 현장에서는 관련 능력을 높게 평가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분야마다 적용할 수 있는 범위나 활용능력은 달라도 비슷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공통점이 존재하는 자격증으로 실무에서 가장 유용하며, 직무와 관계된 일처리나 업무 방식에서도 가장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명확한 자격증이다. 직장인들의 경우 오토캐드를 잘 사용할 줄 안다면 남보다 좋은 평가를 받게 될 것이며, 해당 사용법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도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과 구체적인 기계나 설비 사용법, 혹은 도면을 분석하며 어떤 형태로 전반적인 틀을 그리거나 맞춰 나갈 수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일정한 자격요건을 요구하는 점 등을 볼 때, 책을 통해 관련 직무지식과 사용방안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 책은 오토캐드를 독학으로 공부하고자 하는 예비 도면 설계사, 설계 업무를 배워야 하는 신입사원, 직접 도면 작성을 하는 사업자 또는 직원, 외주 업체 도면을 수정만 하면 되는 회사원, 오토캐드 수업은 들었으나 실무 적용이 어려운 분들, 도면을 빠르게 그리며 활용하고 싶은 분들 등 다양한 형태의 분들에게 필요한 실무역량, 도면작성이나 활용법에 대해서 제대로 알려주고 있다는 점에서 명확한 장점이 존재하는 가이드북이다. 또한 실무에 필요한 부분만 강조하고 있다는 점과 설계의 기초지식, 핵심기능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소개와 실무 도면 예제로 학습하며 현장이나 작업장에서 사용하는 방법론에 대한 쉬운 접근 등이 장점인 책이다. 


물론 건축이나 인테리어 작업장 및 현장에서 해당 자격이나 역량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지만, 배워 두면 사용할 수 있는 분야가 많고, 활용능력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로 비용절감이나 시간절약 등을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 개인 사업자나 창업자들도 배워 둔다면 유용한 직무 관련 스펙이나 강점이 될 것이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오토캐드 2022> 물론 전공자의 경우에도 어렵다는 반응이 많고, 비전공자의 경우에는 더 많은 시간투자나 노력, 관리가 필요한 영역이기도 한 분야라서, 책을 통해 시간적 여유를 갖고 꼼꼼히 공부해 나갈 것을 권하고 싶다. 실무와 현장에서 더 빛나는 오토캐드 가이드북, 관심있는 분들에게 활용해 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책을 통해 학습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