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를 알면 지금 사야 할 미국 주식이 보인다 - 최고의 애널리스트가 미국 현지에서 분석한 미국 산업 트렌드와 주목해야 하는 기업 32
최중혁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1년 7월
평점 :
절판







주식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이나 실제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분들에게 이 책은 괜찮은 해외주식 투자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각 산업과 분야의 변화상을 조명하며 특히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미국주식에 대한 분석과 평가, 현재의 진행상황 등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는 점에서 유용할 것이다. 해외주식 투자의 경우 각 나라에 대한 정보나 산업분석, 국내기업들의 동향이나 투자계획 등 변수가 많고 제대로 된 정보를 구하기 어려운 점에서 투자자들이 생각은 하나, 쉽게 선택하지 못하는 분야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 책은 미국이라는 나라에 대한 경제분석이나 기본적인 이해도를 바탕으로 접근하고 있고 이를 통해 미국주식에 대한 가치평가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현실적인 투자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미국 기업들의 동향, 미국 산업의 동향과 전망, 각 분야마다 중요한 영역을 제대로 언급하고 있는데, 주요 분야로는 리테일, 재택근무, 오프라인, 금융, 모빌리티 등 각종 산업과 분야에 대해 현실적으로 접근하며 포스트 코로나 이후의 시대정신이나 변화상, 각 분야의 트렌드를 조명하며 일정한 투자 가이드라인을 세우고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책이다. 또한 미국 주식이라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안정적인 투자종목이나 분야는 아니며, 오히려 제대로 된 정보가 없을 경우, 각종 위험 및 변수관리 자체가 어려워, 투자에 있어서도 실패나 갖은 시행착오를 거칠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물론 세계적인 기업이 많고 미국 경제 자체가 지금은 또 다른 의미에서는 호황기를 맞이하고 있다는 점과 세계 각국의 투자, 글로벌 기업들의 투자 등으로 인해 산업이 성장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나, 이게 무조건적인 투자의 유망성이나 가능성을 확인해 주는 것도 아니라는 점을 알아야 한다. 오히려 미국 주식을 공부하다 보면 글로벌 산업 트렌드나 동향에 대해 파악할 수 있고, 지금 세계는 어떤 이슈와 주제를 중요시 하는지, 어떤 변화상을 예측하며 기업이나 국가들이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거나 새로운 신기술 개발과 발견에 몰입하고 있는지, 이 점에 대해서 자세히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 다른 의미에서 변수이자 새로운 기회가 되고 있는 자원전쟁 및 문제,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 이로 인해 달라지는 각종 산업에 대한 규제나 지원 등을 파악하며 여러 형태로 달라지고 있는 오프라인 시장과 산업의 변화상에 대해 예측할 수 있고,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시장이 더 높은 가치를 받거나 새로운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어떤 종목과 기업에 대한 가치평가가 이뤄지고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기본적인 구성과 요건에 대해 배워볼 수 있을 것이다. <트렌드를 알면 지금 사야 할 미국 주식이 보인다> 이 책을 통해 배우며 미국 주식투자 및 해외 주식투자에 있어서 어떤 점을 알고 투자의 기회처로 활용해야 하는지, 배우면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