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만 원으로 시작하는 아파트 투자 프로젝트
김수영 지음 / 리더스북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 및 코인투자가 대세인 요즘, 여전히 안정적인 투자처로 관심을 받는 분야가 있다. 바로 부동산 투자가 대표적이며 특히 아파트 투자의 경우 내집 마련의 꿈을 이루기 위한 당연한 수순, 과정으로 볼 수도 있지만 현실적으로 매우 힘든 것이 사실이라 어떻게 투자를 해야 원하는 목적달성이나 수익창출,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그 구체적인 방법론과 투자전략이 궁금할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부동산 실무투자, 가치투자, 성공투자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배울 수 있고 집약적으로 바라보는 아파트 투자의 관점에서 벗어나 전국 단위로 시야를 넓히며 나름의 대안투자처를 모색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을 갖고 있는 책이다. 


물론 기본적인 부동산 투자에 대한 이해나 공부가 뒷받침 되어야 가능한 점들이 많고 아무리 이론적인 공부가 완벽하다고 하더라도, 실무투자에서는 갖은 변수나 위험이 존재하고 있다는 점에서 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관리능력이 병행되어야 한다. 책에서 아파트 투자를 정의하며 입지요소를 강조하고 있다. 기본이 된다는 의미로 풀이하며 입지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 상권분석이나 지역분석, 개발지역이나 도시계획 등에 대한 정보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는 점에서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되는 부분이다. 








그리고 구체적인 지역정보와 분석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어떤 물건을 고를 것인지, 다양한 아파트 물건이 존재하는 흐름이나 지역별 특색이나 가격에 대한 정보 등 실무투자에 있어서 투자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정보와 지식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서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도 쉽게 배우며 핵심가치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갖고 있다. 구체적인 지역명이나 도시명에 대한 소개는 직접 책을 통해 접하길 권하고 싶고, 중요한 것은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아파트가 갖는 상징성이나 대중적인 관점에서 어떤 물건을 고평가 하거나, 여전히 저평가 받고 있는 지역권이나 물건에는 어떤 장점과 미래가치가 있는지, 이를 비교하며 판단하는 투자전략을 세워야 한다. 


또한 현실적으로 서울 및 수도권의 경우 감당할 수 없는 집값으로 인해 투자 자체를 포기하는 분들이 많지만, 이를 보완하거나 대체하는 투자처로 지방에 대한 소개를 포괄적으로 하고 있어서 부동산 시세파악, 아파트 물건분석, 해당 지역이나 도시의 미래가치, 도시개발 및 계획 등 다양한 부가요소, 변수적인 부분을 배우며 아파트 투자에 대한 종합적인 안목을 키울 수 있는 가이드북이라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3000만 원으로 시작하는 아파트 투자 프로젝트> 물론 한 권의 책을 통해 모든 것을 완벽하게 대응하긴 어려워도, 알아 두면 실무투자에서 활용할 수 있는 현실적인 관련 정보와 지식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이 갖는 긍정적인 의미는 상당하다고 볼 수 있다.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