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하반기 해커스 GSAT 삼성직무적성검사 통합 기본서 최신기출유형 + 실전모의고사 - 모의고사 4회(고난도 1회 포함)ㅣGSAT 온라인 모의고사 + 온라인 GSAT 응시 서비스 + GSAT 핵심 정리 핸드북
해커스 취업교육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최악의 취업난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대기업이나 공기업 취업을 향한 취준생들의 도전은 계속되고 있다. 이 책도 삼성그룹에 대한 정보소개, 삼성채용을 필요한 자격요건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GSAT의 정의, 삼성직무적성검사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그 과정과 방법론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책에서는 삼성그룹 알아보기, 삼성그룹 채용 알아보기를 시작으로 GSAT 필승 공략법, 시험 당일 Tip 전략을 소개하며 수리논리 영역과 추리영역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수리논리 영역에서는 출제경향분석, 기출유형공략, 응용계산, 자료해석 등을 말하며 출제예상문제에 대해서도 함께 알려주고 있다.


추리 영역에서는 언어추리, 도형추리, 도식추리, 단어유추, 논리추론 등을 소개하며 역시 출제예상문제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다. 또한 기본적인 과정을 통해 어떤 형태로 시험에 대비해야 하는지, 그 감각을 익혔다면 GSAT 실전모의고사 풀이를 통해 해당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당연한 과정일 것이다. 실전모의고사 2회분 제공을 활용하며 수리논리 영역과 추리 영역에 대해 집중적으로 공부하며 준비할 수 있고 부록으로 제공되는 인성검사 부분의 경우에도 간과할 수 없는 파트라서 수험생들이 자세히 공부하며 어떤 형태로 나올 것인지, 이에 대해서도 일정한 대비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 








상대적으로 GSAT을 처음준비하는 수험생들의 경우 기본서에서 제공되는 내용 자체가 생소하거나 공부해야 하는 분량이 상당해 시간이 오래 걸릴지도 모른다. 이에 주로 강조하는 핵심가치 위주의 공부나 문제풀이, 모의고사 풀이 등을 통해 전략적인 학습법이 필요하며, 반대로 해당 시험을 자주 응시하거나 접했던 분들의 경우에는 오답노트 풀이나 책에서 제공하는 피드백 위주의 공부법을 활용해서 부족한 부분을 중심으로 공부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핸드북도 제공하는데, 삼성 시사이슈나 핵심 정리 핸드북을 통해 꾸준히 공부하며 삼성 채용은 어떤 형태로 인재를 평가하며 선별하는지, 이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대응하는 전략이 주요할 것이다.


삼성직무적성검사, 아무래도 모든 이들이 가고 싶어하는 기업이라서 경쟁도 치열하며 준비해야 되는 자격요건이나 조건도 까다로울 것이다. 다만 삼성그룹 채용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채용 트렌드나 기업들이 어떤 인재상을 바라는지, 기본적으로 공부하며 배울 수 있다는 점과 GSAT에 대한 감각을 익히면서 다른 분야나 방면으로의 취업에도 도움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2021 하반기 해커스 GSAT 삼성직무적성검사 통합기본서> 를 통해 공부하며, 원하는 결과나 합격을 위해 어떤 형태로 공부해야 하는지, 배우며 알아보자. 책의 구성이나 내용 모두 훌륭해,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