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이슈 & 시사상식 8월호 (통권 제174호) - 공기업ㆍ대기업ㆍ언론ㆍ대입 시사상식 | NCS+인적성+논술+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이나 열심히 경제활동을 하는 직장인, 혹은 다양한 형태의 커리어 관리, 스펙관리에 매진하는 모든 분들에게 이 책은 최적의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과월 호로 출간되는 <이슈 & 시사상식> 은 다양한 분야의 변화상, 사회문제, 주요 이슈나 사건, 인물 등에 대한 평가와 양측의 반응을 종합적으로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의 변화상, 시대정신, 새로운 트렌드적 요소에 대해 쉽게 배우며 활용할 수 있는 책이다. 책에서는 주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의 분야를 다루고 있지만 스포츠나 예술적인 부분에 대한 언급도 함께 알려주고 있어서 다양한 분야를 요약적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대기업 및 공기업 등 다양한 형태의 취업준비와 정보, 기업들의 동향을 파악하며 취준생의 입장에서 어떤 자격증을 준비해야 하며, 대중적인 관점에서도 많은 이들이 인정하는 스펙이나 자격증에 대한 분석 및 해당 자격증 공부를 위해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도 정리할 수 있다. 또한 인적성이나 NCS에 대한 조언, 대입이나 수시 등의 형태로도 활용할 수 있는 주요 사건의 논쟁이나 이슈, 주제들에 대해서도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과 기본적으로 하나의 주장이나 논리를 맹목적으로 추종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사건이나 주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책이다. 









지난 달에도 우리는 다양한 변화상을 경험했으며 사회적으로 어떤 구조적인 문제가 있으며 국민들이 생각하는 변화를 위한 조건이나 새롭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와 산업은 무엇인지, 이에 대해서도 일정한 파악이 가능할 것이다. 여전히 코로나가 모든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고 이로 인해 산업이나 경제 자체가 불황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나 이런 위기적 상황에서 각 주체들은 어떤 돌파구를 마련하며 대응하고 있는지, 이에 대한 평가나 사람들의 반응도 쉽게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될 것이다. 기본적으로 이 책은 사회학적인 느낌이 강하지만 취업정보나 준비, 기업정보나 필요한 스펙, 자격증에 대한 정보와 변화상도 빠르게 알려주고 있다는 점에서 취준생들에게 유용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물론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전 사회 분야에 대한 정보나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점, 내가 잘 아는 분야나 모르는 분야에 대해서도 비교하며 배울 수 있다는 점, 현재보다는 가까운 미래나 먼 미래에 대해서 알아보며 자기계발 및 관리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 등 장점이 더 많은 책으로 평가할 수 있고 <이슈 & 시사상식> 을 통해 배우며 꾸준히 접해볼 것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이번 8월호에서는 어떤 사건과 주요 이슈, 주제들을 다루고 있는지 책을 통해 파악하며 자신에게 필요한 역량이나 관리적인 부분, 앞으로 필요한 가치 등에 대해서도 배우며 함께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