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공기업 쉽게 합격하는 NCS 면접 - 한전·한국수력원자력·한국수자원공사·한국서부발전 등 대비ㅣ 면접 합격후기 및 합격 자소서 수록ㅣ PT/토론 면접 대비 최신 시사 이슈15(PDF)
윤종혁.조은희.김태형 지음 / 해커스공기업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는 기업들의 채용 트렌드도 변했고 정부나 각종 기관들의 적극적인 권유로 인해 NCS 면접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새로운 형태의 채용트렌드, 그렇다면 어떤 준비과정이 필요하며 기업들의 입장에선 어떤 인재상을 우선하길래, 이런 NCS 면접이나 채용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지, 이를 제대로 알고 파악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이 책도 NCS 면접을 소개하며 해커스 공기업 시리즈에서 출간된 책으로 우리가 흔히 아는 공공기관, 공기업 채용대비, 채용과정에서 오는 다양한 준비법, 실제 합격으로 이어진 사람들의 후기를 통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수험생들의 입장에서도 믿고 볼 수 있는 해커스가 함께 했다는 점과 공공기관이나 공기업의 채용상황을 읽어야 다양한 파생기관이나 다른 기업들의 취업준비에도 도움이 된다는 기본적인 인식을 바탕으로 해당 교재를 활용했으면 한다. 특히 면접의 경우에는 다양한 형태의 면접유형이 존재하며, 수험생에 따라서 자신을 제대로 표현하는 분들이 있는 반면, 실력에 비해 긴장하거나 혹은 컨디션 관리에 실패해서 자신의 가치를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고 오는 분들도 상당하다는 점에서 갈수록 면접의 중요성과 활용법은 부각될 것이다. 








책에서 언급되는 내용 자체가 어려운 것은 없지만 누구나 머리로는 알지만 행동으로 표현되지 못하는 부분들이 많아 실제 상황에서의 적용이 어렵다는 점과 이를 극복하기 위해선 해당 기업이 무엇을 원하며 어떤 가치에 주목하는지, 이를 파악한 이후,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의 트레이닝이나 이미지화 등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계속해서 생각하며 공부를 해야 할 것이다. 이 과정 자체가 어려운 만큼 NCS 면접 및 면접 자체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분들이 많고, 어쩌면 기업의 관점에서도 면접 과정을 통해 많은 인재를 평가하거나 가려내는 기능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또한 토론이나 협의, 토의 등의 역량은 예전부터 중요했으며 NCS 면접 과정에서도 이는 필수적인 역량강화 및 표현의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직무에 대한 이해도, 직무에 적합한 인재인지, 탈스펙 열풍의 대체적인 성격으로 더욱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NCS 면접, 하지만 제대로 준비해야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부분이라, 너무 쉽게 생각해서도 안되며 <해커스 공기업 쉽게 합격하는 NCS 면접> 교재를 통해 배우면서 자신에게 적용하며 연습하거나, 관리하는 행동력이 필요할 것이다. 여전히 어렵다는 평가가 더 우세한 NCS 면접, 책을 통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