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랜드하나 공인중개사 숲과 나무를 동시에 보는 진창환의 숲나무 공법
진창환 지음 / 랜드하나 / 202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다가오는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합격을 위한 가이드북 교재를 찾는 분들에게 이 책은 시험합격과 대비를 위한 최종 가이드북으로 괜찮은 책이 될 것이다. 랜드하나 출판사가 출간했고 전문가로 볼 수 있는 진창환 교수가 말하는 부동산공법 정리집으로 책을 통해 시험대비나 합격을 꿈꾸는 분들은 어떤 형태로 최종 공부를 마무리 해야 하는지, 아니면 어려운 부동산공법 공부에 있어서 특별한 방법론은 없는지, 이에 대한 갈증을 풀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기본적으로 국계법, 개발법, 정비법, 주택법, 건축법, 농지법 등을 소개하는데, 이미지처럼 따로 필기가 필요없을 정도로 잘 정리되어 있는 것이 특징적인 책이다.


아무래도 공인중개사 교재는 많은데 나를 위한 교재선택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라면 확실한 교재를 선택해서 반복학습을 하더라도 완벽하게 공부하는 공부법이 더 도움될 것이다. 다양한 문제풀이나 기본서를 통한 학습법도 좋지만 시간적인 제약이나 얼마 남지 않은 시험일정 등을 고려할 때, 이는 또 다른 공부강박이나 스트레스를 동반할 수 있으므로 기본서의 핵심내용을 학습하거나 복습하는 형태로 공부하지만 예상 가능 출제문제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거나 어떤 과목과 파트에서 주로 출제가 되는지, 이에 대한 파악이 우선되어야 한다. 








기본적으로 공인중개사 시험의 경우 다양한 과목과 파트가 존재하며, 비슷한 의미전달이나 내용설명, 혹은 관련 법 개정현황이나 새롭게 알아야 하는 시행령 등이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잘 아는 분야나 자신있는 파트의 경우에는 문제풀이를 통한 복습효과를 내는 것이 중요하며, 잘 모르거나 아무리 봐도 이해가 어려운 파트의 경우에는 전문가의 학습계획을 통한 문제풀이나 개념정리 등을 통해 합격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설정하면서 공부하는 방법론이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2021 랜드하나 공인중개사 숲과 나무를 동시에 보는 진창환의 숲나무 공법> 책의 내용이 방대해서 막연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저자는 어떤 점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며 공인중개사 시험을 대비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공부하며 합격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정하며 학습해 보자. 각 과목과 파트마다 중요시 하는 핵심내용도 다르며 비슷하지만 혼란스러운 내용도 함께 존재한다는 점에서 랜드하나 공인중개사 교재를 통해 결과와 합격을 위한 공인중개사 공부법이 무엇인지, 활용하며 판단해 보자. 해당 도서 외에도 다른 파트를 알려주는 또 다른 교재가 존재하며 랜드하나 공인중개사의 경우 시리즈물이라는 점을 감안해서 이 책을 접하며 학습해 보길 바란다.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와 합격을 위한 교재로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