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요가 돈이 된다! - 가상화폐 스팀코인 재테크 노하우
스팀잇 부부 지음 / 성신미디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다양한 형태로 투자전략을 세울 수 있고 관련 투자정보가 넘치는 시대를 살고 있다. 개인마다 투자하는 분야의 종류나 유형도 다르며, 어떤 관점에서 재테크 및 투자의 전략을 세우며 대응해야 하는지, 주장하는 논리나 활용하거나 응용하는 프로그램도 다르지만, 명확한 공통점은 존재한다. 소통과 공감, 대중적인 관점에서 충분히 이해가 가는 행위를 통해, 더 높은 차원의 수익이나 성과달성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관점에서 가상화폐에 대한 조언으로도 볼 수 있고 생소하게 느껴지는 스팀코인이 무엇인지, 이를 배우면서 하나의 투자전략을 마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게 느껴진다.


또한 글쓰기를 통한 대중과의 소통 및 공감, 교감의 형태를 활용하며 내가 노력한 만큼 보상받을 수 있는 방법론에 대한 조언이나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면서, 어떤 형태로 투자의 관념이나 나름의 규칙을 정하며 활용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서도 판단해 보게 된다. 책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이나 기반적인 부분에 대한 조언과 가상화폐 및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언급을 통해 새로운 형태로 진화할 수 있는 스팀코인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려주고 있는 것이 특징적인 책이다.  










또한 사람들이 공감의 표시로 눌러주는 좋아요의 힘을 통해, 개인 영업으로의 활용, 혹은 부업적 용도나 마케팅 및 세일즈, 홍보전략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또 다른 대안투자의 개념으로 판단한다면 누구나 쉽게 배우며 해당 투자정보를 활용해 볼까 하는 생각도 들 것이다. 물론 주의할 것은 무조건적인 수익달성은 없고, 세상에 공짜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정당한 노력과 보상, 여기에서 이뤄지는 절차적인 과정이나 금융용어에 대한 이해 및 정리 등이 요구되며, 이게 어떤 이에게는 매우 쉬운 과정으로 느껴질 수 있으나, 사람은 늘 상대성이 존재한다는 것도 알아야 한다.


<좋아요가 돈이 된다> 어떤 의미를 표현하며 투자전략이나 정보를 말하고자 하는지, 읽으면서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책이다. 새로운 형태의 투자유형이나 종류가 많고 코인투자 열풍이 불고 있는 요즘, 트렌드적 요소에도 부합하며 이미 유사한 과정을 통해 부업으로 수익을 달성하거나 개인적인 용도로의 활용, 혹은 창업이나 사업 등으로의 응용 등에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활용하고 있을 지도 모른다. 책을 통해 배우며 관련 스팀코인이 무엇이며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부가가치나 미래가치, 관렵 업에 대한 이해 등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배우며 실무적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해 보자. 긍정적인 의미를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