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랜드하나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수.투.감 특강집
이종호 지음 / 랜드하나 / 2021년 4월
평점 :
절판







다가오는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대비를 위해 마무리용 교재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책은 부동산학개론의 내용을 주로 다루고 있으며 수투감 특강집으로도 볼 수 있는데, 수투감이란 수요공급이론, 투자론, 감정평가론에 대한 내용을 요약적으로 지칭하며 주요 구성은 부동산학 총론, 경제론, 시장론, 정책론, 투자론, 금융론, 개발론, 감정평가론을 소개한다. 또한 쪽지시험의 구성을 통해 이론적인 부분에 대한 복습효과, 어떤 형태로 암기나 이해를 동반해서 공부해야 하는지, 이를 직선적으로 표현하며 다양한 이미지를 통해 공부의 내용을 더 알기 쉽게 표현하고 있는 점이 특징적인 책이다.


공인중개사 시험의 경우 다양한 과목과 파트의 존재로 인해 전공자의 경우에도 엄청난 공부양과 시간투자, 때에 따라서 필요한 비용투자 또한 요구되는 영역이다. 그렇기에 단기간의 독파가 사실상 어렵다고 볼 수 있는 시험으로 1차와 2차로 나눠서 공부하는 분들도 많고, 동차합격을 원하는 경우 집중적으로 공부해야 해당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자신이 잘 아는 과목과 파트도 존재하지만 대부분 비슷한 용어나 어려운 개념정리 등으로 인해 제대로 된 교재를 선택해서 공부하는 것이 더 높은 효율과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일 것이다.  








또한 비전공자의 경우, 내용정리나 이해에 더 많은 시간투자를 해야 하며 가령 독학으로 공부하는 분들도 많은데, 기본서를 위주로 할 것인지, 아니면 철저한 문제풀이를 통한 시험감각에 맞는 공부법을 택할 것인지 등을 잘 판단해야 하는 시험이기도 하다. 이 책은 랜드하나 공인중개사 시리즈물로 저자는 최대한 필요한 것들을 위주로, 시험에 나올 만한 내용을 바탕으로 책을 구성하고 있다는 점과 실무적 역량이나 직무 연관성, 이론적인 내용구성 및 시험에 맞는 문제풀이 등에도 활용할 수 있는 다양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해당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현실적인 가이드라인을 잘 제공하고 있다. 


생각보다 책의 내용은 알차지만 분량은 상대적으로 가벼운 느낌도 들지만, 그만큼 최대한 알아야 하는 부분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과 왜 부동산학개론을 완벽히 공부해야 하는지, 여기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과목에서의 효과와 기본적으로 부동산이 무엇이며 공인중개사의 직무나 업무는 어떤 형태의 일을 하는지 등을 고려한 책의 구성으로 <2021 랜드하나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수.투.감 특강집> 을 통해 공부하며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합격을 위해 활용해 보자. 특히 다가오는 이번 회차 시험대비를 위해 최적의 교재로 추천하고 싶고 직접 활용하며 어떤 형태로 공부계획 및 가이드라인을 잡아야 하는지, 책을 통해 충분히 알아보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