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적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 최신 기출 유형 문제 + 엔진구조 강의 동영상 무료 제공
김주승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현장직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지게차의 효용이나 가치에 대해 잘 알 것이다. 물론 해당 일을 하는 사람들이 높은 보수를 받으며 자신의 전문 기술을 유감없이 펼치는 모습으로 인해, 일이 쉬워 보인다는 오해를 사기도 하지만 지게차 자격증은 생각처럼 쉽지가 않고 오히려 필기도 중요하지만 실기능력이 더 요구되는 분야의 자격증이라 제대로 공부하며 해당 자격증 취득이나 시험대비를 해야 좋은 성과를 얻게 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관점에서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시험에 대해 소개하고 있으며 어떤 용어나 개념을 정리하며 공부해야 하는지, 이에 대한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는 책이다.


책에서는 지게차 장비구조, 안전관리, 작업 전 점검, 화물 적재 및 하역 작업, 화물 운반 작업, 운전시야 확보, 작업 후 점검, 도로주행 및 건설기계관리법, 응급처치 등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기출변형문제를 제공하면서 수험생들이 최대한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것도 특징적인 부분이다. 필기 시험의 경우 누구나 읽으면서 쉽게 공부할 수 있으리란 생각을 하겠지만, 생각보다 용어가 어렵고, 비슷한 느낌으로 다가오는 부분이 많아 비전공자의 경우에는 상당한 시간투자가 필요한 영역일 것이다. 








또한 실기가 더 중요한 현실을 감안할 때, 이론적인 부분을 완벽하게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실제 현장에서 어떤 형태로 활용되며, 작업에 있어서 어떤 점에 신경을 써야 하는지 등을 판단하며 공부하는 형태가 더 괜찮을 것이다. 어쩌면 해당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분들의 경우 실제 현장에서 활용하고자 하는 분들이 더 많을 것이며, 현장에서 일하는 부분과 이론적인 부분에서의 차이점도 인식하며 지게차운전기능사 시험을 준비해야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누구나 생각은 하지만 아무나 딸 수 없는 자격증으로도 유명한 지게차 자격증, 영진닷컴과 함께 하는 <이기적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교재와 함께 제대로 공부하며 결과를 위한 자격증 취득 및 합격을 위해 활용해 보자. 책에서 언급되는 이론적인 부분들이 현장에서도 절대적으로 중요하며 가장 많이 활용된다는 점과 약간의 시간적 여유를 갖고 인내가 필요한 자격증으로 평가하고 싶다. 또한 어떤 현장에서 주로 활용할 것인지, 장소나 공간, 상황에 대한 이미지화를 통해 지게차 자격증 및 시험준비를 한다면 더 나은 성과에 도달하게 될 것이다. <이기적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지게차 자격증 합격을 위한 필기 교재로 공부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