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좋은 날이 더 많을 거야 - 사랑하고 배우고 살아 내야 할 서른에게
아이얼원 지음, 한수희 옮김 / 유노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개인들의 생각과 반응, 그리고 성장을 경험하거나 성공을 거둔 사람들의 조언은 늘 대중들의 관심을 사지만 결국 삶에 있어서 선택은 자기 자신에게 있다는 사실을 마주하게 된다. 이 책도 단순히 보기에는 어떤 형태로 삶을 살아라 등의 조언서로 보이지만 삶을 대하는 기본적인 요건과 반드시 필요한 부분, 개인의 관점에서 어떤 가치를 우선에 두며 살아야 더 나은 삶을 살거나, 변화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방향성과 결과를 마주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개인마다 살아가는 방식의 차이가 존재하듯이 우리는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는 존재일 것이다. 그래서 늘 나와 맞지 않는 사람과는 갈등이나 대립각을 세울 수 있고, 반대로 사람관계를 잘하거나 원만한 처세를 하는 사람의 경우, 또 다른 이들에게 도움을 받으며 원하는 결과를 얻거나 목표에 쉽게 도달하게 되는 그런 현상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이처럼 내 주변에 좋은 이들을 함께 하거나, 곁에 두고 싶다면 나부터가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사람은 상대적인 동물이며 누구나 관계 지향적인 면모를 갖고 있음을 알 때, 책에서 말하는 삶의 기본적인 조건과 덕목이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기본적인 자기관리의 유지 및 발전 지향적인 삶을 위한 처세, 이는 나에게 집중하며 장점은 극대화 하는 노력과 단점은 채우거나 타인에게 부정적인 감정과 반응을 주지 않는 처세술로 인해 더 나은 변화와 성장을 이루면서 살아가야 한다는 명확한 의미를 갖고 있다. 누구나 생각은 해도, 말처럼 쉽게 되지 않는 부분이라 일정한 노력과 변화의 자세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며, 부정적인 관념이나 습관에서 벗어나 더 나은 긍정적인 습관화 및 나를 위한 관리론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몰입해 보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배움에는 끝이 없고 이론적, 학문적인 공부나 성장이 배움의 끝은 아닐 것이다. 인생을 공부하라는 말처럼 우리는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배울 수 있고, 다양한 인간관계를 경험하며 일정한 안목과 더 나은 판단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 말하는 삶의 철학이나 개인의 가치관도 이에 부합하며 내가 원하는 삶이 있다면 어떤 형태의 노력과 관리가 가미되어야 하는지, 이에 대해 판단해 보는 과정이 필요할 것이다. <그래도 좋은 날이 더 많을 거야> 이 책을 통해 자신에게 몰입하며 성찰의 시간, 혹은 성장을 위해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읽으면서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