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이령의 더 셀렉션 THE SELECTION - 선택의 힘으로 원하는 결과를 끌어내는 300페이지 인생수업
김이령 지음 / 치읓 / 2021년 7월
평점 :
절판






다양한 영역에 활용할 수 있는 책이다. 단순히 보기에는 저자의 성공담 정도를 경험하며 우리의 삶에 대해 어떤 선택이나 성찰의 자세, 혹은 성장이나 성공을 위한 습관화 및 경영철학을 가져야 하는지 정도로 보이겠지만,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최대치로 표현하며 많은 분들의 삶의 주인공이 되면서도 세상과 사람들의 영향력이나 효과에 흔들리지 않는 자기 중심을 세우는 삶의 경영방식, 그리고 긍정적인 주관화, 자존감, 세일즈, 연결사회 등의 시대정신을 함께 표현하며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물론 주관적인 요소도 있지만 어떤 면에서는 매우 현실적이면서도 선택과 결정에 있어서 어떤 가치를 우선에 두는지, 이에 대해서 답습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사람들은 요즘같은 시대에 어떤 형태로 살아가야 하는지, 남들처럼 살아야 하는지, 아니면 트렌드나 변화에만 추종하며 살아가야 하는지 등 다양한 형태의 질문과 답변을 갈망하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성장이나 성공의 의미, 결과적 만족까지 경험한 분들의 사례에서 우리는 일련의 과정을 답습하거나 삶의 답을 찾거나 일정한 선택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항상 본질과 기본의 가치를 망각하지 않고 살아가는 현실감각, 또한 미래가치를 바탕으로 내가 할 수 있는 부분으로의 역량강화, 좋은 습관화와 계획은 기본이면서도 어떤 가치에 위험이나 각종 변수가 기다리고 있는지, 이에 대한 판단력을 강화해야 할 것이다. 








물론 이런 삶의 철학이나 자기 경영의 무게중심은 단순히 책으로 배운다고 해서 한 순간에 이뤄지는 가치들은 아닐 것이다. 그래서 경험을 통해 부족한 부분은 채우면서, 또는 멘토나 롤모델을 통해 자기계발과 관리의 정신을 끊임없이 추구해 나가는 방법론, 자신에게 몰입하거나 성찰하는 시간을 갖고 나라는 존재에 대한 인식, 왜 자신감과 자존감이 기본이 되는지 등에 대한 탐구 등 어쩌면 기본적이라 여겨지는 부분에 대해서도 또 다른 의미의 점검이나 관리가 필요한지 모른다. 일에 대한 접근이나 생각, 사람관계에서의 변화나 관리, 연결이나 공유라는 시대적 키워드를 어떻게 내가 주도적으로 활용할 것인지, 이에 대한 인생설계 등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하는 것도 좋지만, 일정한 생각을 통해 결과를 만들어야 더 직관적인 경영, 나를 위한 자신감 있는 삶의 경영이 가능할 것이다. 


<김이령의 더 셀렉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생 조언과 자신을 돌아보는 성찰과 관리의 경영기법, 노력해서 얻을 수 있는 것도 있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바뀌지 않는 것도 존재한다는 현실감각이나 인식을 통해 나라는 존재에 대한 몰입 등 우리가 바라는 성장이나 성공, 물질적 만족이나 내면적 행복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의 경험을 통해 실무에서의 활용도를 높이거나 내면적 가치에 주목하며 당장은 아니지만 미래가치를 그려 보는 삶의 연습, 또는 인간관계를 어떻게 풀면서 나를 지키면서도 좋은 결과를 만들 것인지 등 책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관점이나 주관에 적용시켜 판단해 보자. 어떤 의미에서는 철학적인 느낌이 강하며, 또 어떤 의미에서는 매우 현실적인 선택이 돋보이는 책으로 볼 수 있다. 가볍게 읽으면서 삶에 대해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