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어 보이는 나를 만드는 법
티젠 오나란 지음, 서유리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와 생각, 그리고 성장을 경험하거나 성공을 이룬 또 다른 사람들의 사례와 조언을 통해 우리는 더 나은 삶에 대해 생각하며, 자신이 바라는 삶의 가치관이나 방향성을 설정하게 된다. 이는 어떤 일을 하더라도, 심지어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습관화 및 내가 하고 있는 다양한 취미생활이나 활동에도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며, 급변하는 시대 상황이나 높아지는 사람들의 인식이나 평가에 있어서도 결국에는 나다움에 대한 발견이나 남들과는 다른 차별성, 경쟁력 강화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올바른 태도를 바탕으로 하는 자기경영을 이루거나 실천해 나가야 함을 말한다.


이 책도 이런 취지에 있어서 좋은 방향성과 습관화를 주문하며 성공이나 이루고 싶은 목표나 결과물이 있다면 그렇게 된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때로는 되는 척, 있는 척 등과 같은 행위를 통해 계속해서 나아가야 함을 조언하고 있다. 남들이 정해진 틀이나 기준에서 살 것인지, 아니면 자신의 인생을 주도적으로 설계하며 내가 바라는 다양한 형태의 여유와 결과를 추구하며 살 것인지, 어쩌면 많은 분들이 어떤 형태의 삶을 살아가야 하는지, 이미 답을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생각과 이상, 현실과 행동은 다르기 때문에 우리의 삶은 항상 복잡함과 어려움을 동반하는지도 모른다. 








그래서 이 책을 얻거나 배울 수 있는 가치가 무엇이며,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앞으로 하고자 하는 일, 혹은 삶의 진행과정에 있어서 어떤 점을 살리거나,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어떻게 채울 것인지, 이에 대해 고민하며 더 나은 선택을 해야 할 것이다. 책에서는 이런 삶의 방향성과 중요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례를 통해 풀어내고 있으며 개성이나 롤모델에 대한 조언, 사람들의 기억에서 오래남는 방법론, 자기 만의 브랜드가 갖는 장점의 힘, 삶의 주제를 어떻게 설정하며 행동할 것이며 나다움을 지키며 산다는 것의 의미, 디지털 시대의 퍼스널 브랜등이 무엇인지, 새로운 나로의 리브랜딩, 성공을 위한 성공한 척 하기 등 일상에서부터 배우며 활용할 수 있는 실무 행동력에 주목하고 있다. 


예전에는 있는 척이나 있어 보이는 행위 자체가 허세의 기준, 지금도 일반적인 관점에서 허세라고 평가절하 하는 분들이 많지만, 때로는 이미지화, 브랜드화 전략으로 통용된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한다. 완벽할 수 없다면 좋은 사례를 참고해서 따라하는 모방의 힘이나 있어 보이는 행위를 통해 경험하며 더 나은 선택을 하면서 배워 나가는 과정, 이는 나를 위한 삶의 공식이나 방식, 나다움에 대한 가치를 현실에서 체감하며 더 나은 삶을 설계할 수 있게 하는 동력이 되기도 하는 법이다. 삶의 정답이나 앞 날에 대한 예측이 완벽할 수 없는 시대에선, 이런 브랜드화 전략이 왜 필요하며 중요한지, <있어 보이는 나를 만드는 법> 이 책을 통해 읽으며 배우거나 공감하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