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80
김유성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는 금융에 대해 모르더라도 크게 문제되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도나 나를 위한 투자의 가이드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라도 금융에 대해 공부하며 알아야 한다. 이는 단순히 투자나 재테크로의 활용도 외에도 경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금융상품과 금융시장에 대한 분석과 관련 트렌드를 배우며 더 많은 기회를 얻거나 실무투자에 있어서도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책에서 이런 취지를 바탕으로 금융 초보자들을 위한 실무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어떻게 금융과 금융업에 대해 배우며 활용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우선 기본적인 내용은 금융에 대한 개념소개, 금융상품과 시장에 대한 이해도, 금융기관과 당국에 대해 파악하며 이들이 하는 역할과 영향력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또한 이런 기본적인 용어나 개념에 대한 정리를 바탕으로 실무투자를 위해 어떤 형태로 활용해야 하는지, 투자에 대해 정의한다. 투자상품의 종류와 유형, 내가 속한 부분이나 기회적 요소가 어디에 있는지, 다양한 투자 상품군 분석을 통해 모든 이들이 하는 공통의 투자법이나 전략, 혹은 개인마다 다른 형태로 나타나는 투자전략 등에 대해서도 비교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요즘, 가장 대세인 분야로 볼 수 있는 주식투자와 주식시장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다. 주식투자 초보자라면 어떤 형태로 종목을 분석하며 투자상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이제는 주식투자를 모를 경우 돈을 벌 수 없다는 확고한 조언을 통해 왜 사람들이 계속해서 주식투자에 관심을 갖고 자본을 투입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현실적인 판단을 해보게 될 것이다. 또한 투자의 대세로 볼 수 있는 ETF 투자에 대한 조언과 모든 이들이 주식투자를 하고 있지만, 실제 성공투자적 결과를 내는 투자자들은 어떤 종목과 기업가치를 분석하며 수익을 달성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적절한 사례를 통해 알려주고 있다.


마지막으로 언급되는 투자 분야는 가상화폐 시장이다. 코인투자와 시장에 대해 부정적으로 보는 시각도 많지만 여전히 사람들은 가상화폐 시장의 가치를 높게 바라보고 있고 관련 투자종목이나 상품에 대해 공부하며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어쩌면 미래가치나 금융업의 미래로도 볼 수 있는 가상화폐에 대한 이해를 통해 나를 위한 투자전략이나 가이드라인도 설정할 수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산업변화와 새로운 형태의 기회적인 요소나 시장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이다. <금융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80> 을 통해 읽으면서 금융이 무엇이며 어떤 투자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배우면서 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투자 초보자나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