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코인 투자의 정석 - 국내 최대 거래소 ‘빗썸’이 알려주는 코인 투자 원포인트 레슨
빗썸코리아 씨랩(C-Lab)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시장 만큼이나 코인투자 열풍이 강한 요즘이다. 갈수록 벌어지는 경제적 양극화나 근로소득 만으로는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없다는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거의 모든 분들이 투자나 재테크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고, 실제 투자로 이어지면서 시장에 자본이 모이고 있는 상황이다. 물론 코인투자의 경우에도 바라는 기준과 관점이 다양하며 부정적인 해석과 평가도 공존하고 있다는 점에서 맹목적인 추종은 경계해야 할 것이다. 다만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은 유용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며 코인투자 및 코인시장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이며 무엇을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지, 정리하며 배우게 될 것이다.


책에서는 코인투자를 위한 기초정보와 코인 장세 파악하는 방법, 코인과 주식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한 비교 분석을 통해 가장 기본적인 단위에 대해 소개한다. 그리고 주식과 마찬가지로 투자할 종목에 대한 파악과 분석, 코인가격은 어떤 형태로 움직이는지, 매매의 타이밍이나 기술적 분석에 대한 조언은 주식투자와 비슷한 모습을 보이는 것도 특징적이다. 또한 주관적일 수 있으나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코인투자 방법과 전략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어서 초보투자자나 투자입문자의 관점에선 가장 쉽게 배우며 실무투자에도 적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코인투자의 경우 다양한 종목과 시세가 존재하며 어떤 면에서는 주식보다 더 어렵고 유동성이나 변동성의 폭이 커서 위험관리 자체가 불가능해 보일지도 모른다. 그래도 관련 투자를 통해 수익을 얻은 사례나 사람들이 존재하며 당장은 죽은 시장으로 보여도, 언제 다시 급등할지 모르는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이론적인 부분, 투자기법이나 전략에 대해 확실한 매뉴얼이나 체계성을 갖춰 놓는 것이 좋을 것이다.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코인투자에 대한 논쟁, 일시적인 거품이나 현상인지, 아니면 유행이나 새로운 투자 트렌드 분야인지, 이에 대한 판단은 계속될 것이다. 


중요한 것은 투자의 책임은 온전히 본인에게 있다는 점과 아무도 강요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투자에 임하는 확실한 마인드와 필수적인 부분에 대한 공부와 이해를 바탕으로 실무투자를 경험하며 더 나은 방식의 성공투자를 추구해야 할 것이다. <한 권으로 끝내는 코인 투자의 정석> 코인용어나 시장에 대한 파악, 기본적으로 가상화폐나 암호화폐가 갖는 특징과 속성에 대한 분석 등 기본기부터 응용, 심화과정에 이르기까지, 정리하며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해당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이나 궁금한 분들에게 코인투자 가이드북으로 추천하는 바이며, 책을 통해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는지,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