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2차 부동산세법 - 제 32회 공인중개사 2차 시험 대비ㅣ기출지문 빈칸노트 제공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강성규.해커스 공인중개사시험 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해커스 공인중개사 교재로 함께 공부하며 원하는 자격증 취득, 시험합격의 꿈을 이뤄 보자. 공인중개사 시험이 다가오는 요즘 많은 분들이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을 다루고 있는지 등을 궁금해 할 것이다. 이 책은 이런 수험생들의 갈증을 풀어줄 교재로 공인중개사 시험과 자격증 정보에 대해 알려주고 있고, 책에서는 부동산 세법 파트를 상세히 다루고 있다. 다양한 과목이 존재하는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공부, 동차합격을 바라는 분들이나 1차와 2차를 나눠서 공부하며 부분합격을 바라는 분들 등 수험생마다 공부하는 방식이나 전략 또한 다를 것이다. 


중요한 것은 제대로 된 교재로 공부해야 성과를 이룰 수 있고 자격증 취득 이후에 관련 업에 종사할 경우 어떤 형태로 일을 해야 하는지 등을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부동산 세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기본적인 공인중개사 시험안내를 시작으로 학습계획표 제공, 시험에 나오는 포인트 48개 제공 등을 소개한다. 그리고 주요 내용을 보자면 1편에서는 조세총론 파트로 조세의 기초이론, 납세의무의 성립 및 확정, 소멸, 조세와 다른 채권과의 관계, 조세의 불복제도 및 서류의 송달 등에 관한 출제예상문제집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2편에서는 지방세 파트로 취득세, 등록면허세, 재산세, 기타 지방세 등의 출제예상문제집을 제공하고 있으며 3편에서는 국세 파트로 종합부동산세, 소득세 총설, 양도소득세 등의 출제예상문제집을 제공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부록편에서는 기출지문 빈칸노트를 통해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거나 마무리하는 개념, 혹은 오답노트나 피드백의 개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소개하며 수험생들이 부동산 세법 과목을 어떻게 이해하며 공부해야 하는지, 이에 대한 공부전략을 알려주고 있는 것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으로 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부동산 세법 파트는 전체적인 흐름파악이나 이해도 중요하지만, 암기를 요구하는 영역으로 볼 수 있다. 주요 법을 다루는 과목이라 비슷한 의미로 느껴지는 내용도 많고 자칫 헷갈리는 부분의 존재로 인해 꼼꼼히 공부하지 않으면 낭패를 볼 수 있는 파트이다. 자신 만의 암기법도 좋고, 책에서 알려주는 학습계획표를 바탕으로 일관성 있게, 그리고 꾸준히 공부하며 결과를 위한 공부전략을 수립하며 활용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또한 각 파트의 내용이 실무에서도 대단히 중요하다는 점과 가장 흔히 사용되며 일반인들에게도 일정하게 언급된다는 점에서 해당 직무 자격증 공부를 해야 하는 입장에서는 반드시 내용정리 및 개념정리 등을 명확히 해두는 방법론이 필요하다.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2차 부동산세법> 다른 파트와는 다른 느낌도 주지만 기본적인 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른 과목에도 적용할 수 있고 어떤 형태로 세법이 개정되거나 실무적으로 활용되는지, 이에 대한 생각을 통해 이론적인 내용을 공부한다면 좋은 결과에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갈수록 난이도 및 변별력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 취준생부터 직장인, 은퇴자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도전하고 있고, 자격증 취득을 바탕으로 개인적인 업을 이루려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해당 내용을 정확히 아는 것도 중요하며 이왕하는 공부에 있어서 선택과 집중을 제대로 해야 합격의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믿고 볼 수 있는 해커스 공인중개사 교재로 함께 공부하며 다가오는 시험에 대비하며 어렵다면 어려운 부동산 세법 파트를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그리고 출제예상문제집 풀이를 통해 시험출제에 대한 방향성이나 예상 등을 통해 대응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주로 문제풀이를 통한 학습전략을 알려주는 이 책은 해당 시험을 마무리하는 입장에서 많이 사용되겠지만, 그렇다고 개념정리나 용어풀이 등 기본서에서 강조되는 부분을 놓치고 있는 것도 아니다. 그래도 불안한 마음이 든다면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본서 시리즈물로 공부를 하며 출제예상문제집을 병행해서 공부한다면 완벽한 시험대비와 준비를 할 수 있을 것이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2차 부동산세법> 책을 통해 공부하며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