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2차 부동산공시법령 - 제 32회 공인중개사 2차 시험 대비ㅣ기출지문 빈칸노트 제공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홍승환.해커스 공인중개사시험 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책은 해커스 공인중개사 시리즈물로 부동산공시법령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의 경우 다양한 과목이 존재하며 전공자의 경우에도 많은 시간투자와 일관성 있는 학습전략을 수립해야 좋은 결과에 다가갈 수 있는 만큼, 만만히 볼 자격증은 아닐 것이다. 또한 최근의 출제경향이나 유형분석을 보더라도 다양한 직군의 사람들이 해당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고 있어서 변별력 또한 높아지고 있다는 평가가 존재한다. 


그리고 비전공자의 경우에는 전공자들보다 더 많은 시간투자를 해야 해당 자격증이 주는 의미를 파악할 수 있고 직무와의 연관성, 공인중개사라는 직업이 하는 일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공인중개사라는 직업이 갖는 특성이나 이론적 지식 외에도 반드시 필요한 개인의 역량이나 영업력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존재하지만, 기본적으로 자격증을 갖고 있는 것과 그렇지 못한 경우의 차이가 명확히 발생한다는 점에서 해당 자격시험을 도전하는 분들이라면 최대한의 노력을 통해 집중적인 공부법, 제대로 된 학습계획을 통해 준비해 보길 권하고 싶다. 








기본적으로 이 책은 부동산공시법령을 소개하고 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공인중개사 시험안내를 시작으로 학습계획표 제공, 시험에 나오는 포인트 48개 제공을 바탕으로 1편에서는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로 총칙, 토지의 등록, 지적공부, 토지의 이동 및 지적정리, 지적측량 등의 단원별 출제예상문제를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2편에서는 부동산등기법으로 이 역시 총칙, 등기기관과 설비, 등기절차 총론, 표시에 관한 등기, 권리에 관한 등기 등이 단원별 출제예상문제집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주목할 점은 부록이라는 구성을 통해 기출지문 빈칸노트를 제공해 학습하는 수험생들의 이해를 돕고 있으며 부동산공시법령이 갖는 직무에서의 유용함과 상징성에 대해서도 판단하게 될 것이다. 다양한 과목이 존재하는 해당 자격증 시험의 경우, 어떤 과목을 먼저 공부해야 할까? 하는 고민이 있을 것이다. 동차합격을 바라는 분들부터 1차와 2차로 구분지어 합격을 노리는 분들까지, 중요한 것은 자신의 수준에 대해 냉정히 평가하며 시간적인 계산, 학습계획, 학습진도의 나감 등을 고려해서 세분화 된 공부계획이 필요한 영역이다. 









어떤 이들은 암기에 강할 것이며, 또 어떤 분들은 전체적인 이해와 흐름 파악에 더 자신이 있을 지도 모른다. 이처럼 완벽하거나 무조건적인 공부법은 존재하지 않는 것이 공인중개사 시험공부의 특징이며, 개인에 따른 수준차이가 존재한다는 점을 인정하며 과목에 맞는 공부법, 합격한 수험생들은 어떤 형태로 공부를 했으며, 어떤 교재를 선택해서 좋은 결과를 이룰 수 있었는지, 공부를 시작하기 전, 해당 부분에 대한 점검과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학습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2차 부동산공시법령> 파트의 경우 출제예상문제집 풀이를 통해 시험에 대한 적응력과 감각을 높이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에서 공부에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문제풀이에만 매몰된 것도 아니며, 적절한 개념정리, 핵심용어 소개, 실무에서는 어떤 형태로 활용하며 일처리 방식에도 도입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매우 상세한 내용소개를 통해 구성되고 있다는 점에서 해커스 공인중개사 교재는 해당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거나 합격을 바라는 분, 실무에서 일하지만 자격증이 없어서 필요한 분들 등 다양한 분들의 니즈를 풀어줄 책으로 평가할 수 있다. 단점을 찾기 힘들고, 모든 것이 완벽한 구성으로 이뤄진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2차 부동산공시법령> 해당 교재를 통해 원하는 합격 및 좋은 결과를 위해 공부하며 사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