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산업안전 기사·산업기사 실기 [1권 : 필수이론+적중문제] + [2권 : 과년도 기출문제] - 전2권 - 최신 출제기준 및 개정법령 완벽 반영 + 산업안전 기사/산업기사 무료 동영상강의 + 10개년(2020년~2011년) 기출문제 수록
이성찬 지음 / 챔프스터디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해커스가 출간한 산업안전기사와 산업기사 자격증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는 책이다. 기본적으로 필기와 실기의 구성을 통해 자격증 취득을 이룰 수 있고, 직무와의 연관성, 산업현장에서 어떤 형태를 일을 하게 되는지, 가장 중요한 안전관리, 위험관리 부분에 대한 조언 등 직무를 위한 구체적인 인증 자격증으로 보면 될 것이다. 책에서 다루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장에서는 안전관리를 다루며 안전보건관리조직, 산업재해 발생 및 재해조사 분석을 말하며 2장에서는 안전교육 및 심리로 안전보건교육, 산업심리를 말한다. 또한 3장에서는 인간공학 및 시스템위험분석으로 인간공학, 시스템 안전을 말한다. 


그리고 4장에서는 기계안전관리로 운반기계 및 양중기의 안전을, 5장에서는 전기안전관리로 전기화재 및 예방대책, 전기설비의 방폭 등을 말한다. 6장에서는 화공안전관리로 화학설비안전, 공정안전 및 폭발방지, 안전대책을 말하고 7장에서는 건설안전관리로 건설재해 및 안전대책, 건설가시설물 설치기준 및 건설구조물공사안전에 대해 말한다. 또한 8장에서는 보호장구 및 안전보건표지, 마지막 9장에서는 산업안전보건법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이처럼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서 배우면서 비교하며 직무와의 연관성을 생각하며 학습해야 해당 자격증 시험이 의미하는 바를 정확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2021 해커스 산업안전 기사 산업기사 필기> 교재의 특장점으로 볼 수 있는 파트가 존재한다. 기출문제 필답형 파트로 산업안전기사 및 산업기사에 대해 분석하고 있고 실전모의고사를 통해 시험에 대한 감각을 키울 수 있는 부분도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기출문제 작업형 파트로 산업안전기사와 산업기사에 대해 자세히 말하며 기계안전관리, 전기안전관리, 화공안전관리, 건설안전관리, 보호구 등 각 안전관리, 위험관리에 대응하는 매뉴얼, 구체적으로 일을 함에 있어서 어떤 점에 신경을 쓰며 작업활동을 해야 하는지, 실무적 파트의 중요성과 관련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있는 것도 특장점으로 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산업기사나 산업안전기사 자격증의 경우 수험생들도 어려워 하고, 실제 현장에서 일하는 분들도 자격증 취득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이론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필기와 실기를 모두 합격해서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선 제대로 된 공부계획과 직무연관성, 이해도 등을 바탕으로 시간투자, 비용투자 및 자기관리의 형태로 활용해야 좋은 결과에 마주할 수 있다. <해커스 산업안전 기사 및 산업기사 실기> 이 책을 통해 해당 자격증의 무엇을 의미하며, 필기와 실기의 과정을 어떻게 공부하며 원하는 합격을 이룰 것인지 판단해 보자. 믿고 볼 수 있는 해커스가 출간한 산업안전기사 및 산업기사 자격증 공부, 많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교재이다. 나를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 자격증으로 접하며 공부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