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산업안전 기사.산업기사 필기 [1권 : 필수이론+적중문제] + [2권 : 과년도 기출문제] 세트 - 전2권 - 최신 출제기준 및 개정법령 완벽 반영 + 산업안전 기사/산업기사 무료 동영상강의 + 4개년(2020년~2017년) 기출문제 수록
이성찬 지음 / 챔프스터디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일반적인 직업군, 혹은 사무직의 경우 워낙 경쟁이 치열해서 다른 형태의 일자리나 직업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 결국 미래에는 자신의 업을 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상당한 요즘, 기술직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누구나 알만한 자격증이지만 전공자의 경우에도 어려움을 느끼는 자격증으로 볼 수 있는 산업안전기사 및 산업기사 자격증, 해커스 자격증 시리즈물 교재로 함께 공부하며 해당 시험에 대비하거나 어떤 형태의 내용을 다루고 있는지 알아보자. 책에서는 해커스 산업안전기사, 산업기사 자격증에 대해 소개하며 필기과 실기의 과정이 있다는 점을 말하고 있다. 


일단 필기시험에 합격해야 실기시험도 준비할 수 있는 단계별 학습이라는 점과 비전공자들이나 실무적 역량은 충분하지만 자격증의 형태로 증명하고 싶은 분들은 해당 자격증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기본적인 내용에 대한 이해를 통해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범위나 효용성에 대해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 말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필수이론이라고 정의되는 내용을 주로 소개하고 있으며 1파트에서는 안전관리론에 대해 말한다. 안전보건관리 개요, 무재해운동 및 보호구, 산업안전심리, 인간의 행동과학, 안전보건교육의 개념, 산업안전관계법규 등에 대해 구분하며 정의한다. 









그리고 2파트에서는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에 대해 말하며 안전과 인간공학, 작업환경관리, 시스템 위험분석, 위험성 평가 등을 말하며 3파트에서는 기계위험방지기술로 기계안전의 개념, 프레스 및 전단기의 안전, 운반기계 및 양중기 등을 말한다. 또한 4파트에서는 전기위험방지기술로 전기안전일반, 전기화재 및 예방대책, 전기설비의 방폭 등을 말하고, 5파트에서는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로 위험물 및 유해화학물지안전, 화학설비안전, 화재예방 및 소화 등에 대해 다룬다. 마지막 6파트에서는 건설안전기술로 건설공구 및 장비, 건설재해 및 대책, 건설구조물공사 안전, 운반 및 하역작업 등을 말한다. 


이처럼 우리가 현장에서 자주 사용되는 용어나 기기, 기계 등에 대한 소개를 통해 이론적으로 어떤 개념정리나 비교구분을 통해 학습해야 하는지, 각 파트별로 말하고 있고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파트에 대한 핵심정리,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시험은 어떤 유형으로 출제되는지 등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산업안전기사 및 산업기사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해커스 산업안전 기사 산업기사 필기 1,2권 세트> 를 통해 해당 자격증 시험에 대해 자신감을 갖고 실무 상황에서는 어떤 형태로 활용할 수 있는지, 그 내용 정리를 꼼꼼히 하며, 나를 위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해당 교재를 사용해 보자. 이론적인 내용도 많고 내용의 분량 또한 상당해, 공부에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 될 지도 모르지만, 믿고 볼 수 있는 해커스 교재를 통해 공부하며 나를 위한 경력관리에 활용한다면, 충분한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