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일 완성 주린이 탈출기 - 주린이에서 슈퍼개미로 성장하는 가장 쉬운 주식 가이드
이권복 지음 / 라온북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국민이 주식투자를 하는 시대, 주식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와 성공을 경험한 사람들의 무수한 조언과 사례로 인해 지금이라도 주식투자를 해야 하나? 하는 고민이 많을 것이다. 물론 주식투자를 한다고 해서 무조건적인 성공을 보장하진 않지만, 적어도 기본적인 공부와 이해를 통해 성공투자에 다가갈 수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학문에도 단계가 있듯이 주식투자에도 일정한 단계가 존재한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물론 전문가들의 조언이나 다양한 형태로 관련 정보를 찾아, 자신 만의 투자전략과 가이드라인을 설정하는 것도 좋지만 주식이 주는 의미나 가치가 무엇인지, 본질적인 부분에 대해서 기본기를 잘 다져야 한다.


이 책도 이런 관점에서 가장 기초적인 부분, 투자의 방법과 전략, 다양한 형태의 기업정보나 산업전망에 대한 분석을 통해 주린이라고 볼 수 있는 초보투자자들이 어떻게 투자의 방향성을 설정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기본적 분석, 기술적 분석, 혹은 기업정보 모니터링, 다양한 산업의 변화상이나 유망산업과 사양산업이 무엇인지, 또한 외부 변수나 위험에 대한 이해도 등을 면밀히 살펴야 위험이나 투자실패를 막거나 최소한으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식투자에 있어서 먼저 주식에 대한 공부가 필수적이라 볼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주식에 대한 기본적인 접근법과 주식종목에 대해서 주로 언급하고 있다. 결국 실무투자, 이어지는 가치주에 대한 분석이나 성공투자로 이어지기 위해선 기업에 대한 이해와 분석, 산업변화와 동향등 어쩌면 경제학적인 부분 + 경영학적인 이해도와 통찰력이 요구될지 모른다. 또한 성공투자자들이 말하는 조언, 세계적인 투자 전문가들은 어떤 형태로 현재와 미래가치에 대해 판단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투자자들이 어떤 형태로 가치평가를 매기는지, 이에 대해 정확히 알고 대응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그래도 이런 주식공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거나 염증을 느낀다면, 책을 통해 계좌개설의 방법이나 기본적으로 많이 하는 투자종목에 대한 선정, 사람들이 안전하다고 믿는 가치주가 무엇인지 등 가장 기초적인 부분을 학습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특장점이 명확하게 존재하는 가이드북이다. <48일 완성 주린이 탈출기> 라는 제목처럼 단기간에 승부를 보는 전략보다는 꾸준히 공부하며 활용하는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고, 책을 통해 주식투자에 대해 몰랐던 부분은 내 것으로 만들고, 알고 있던 장점의 경우에는 투자전략이나 방향성 설정에 활용하며 최대한의 수익을 추구하는 형태로 활용해 보자. 주로 초보투자자들을 위한 주식투자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며, 배우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