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을 이뤄주는 놀이동산 홀리파크
이한칸 지음 / 델피노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면서 소설이 주는 가치나 인생 조언, 혹은 메시지에 대해 경험한 분들은 공감할 것이다. 왜 다양한 생각을 해야 하며 때로는 동심으로 돌아가서 본질이나 현상을 바라보는 눈을 가져야 하는지, 이 책이 그런 느낌을 주는 책이다. 겉으로 보기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가벼운 소설로 보이지만 우리가 어른으로 살면서 어떤 삶을 살아가고 있으며 누군가를 위해 어디까지 내가 배려하거나 혹은 희생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는 점에서 삶에 대한 직관이나 경험적 조언 등을 표현하고 있는 책으로 볼 수 있다. 


물론 주제나 배경, 등장하는 인물을 보더라도 일상적인 삶의 부분, 혹은 누구나 거치는 어린 시절을 떠올리기 쉽지만 전혀 다른 형태의 인물을 만나면서 삶에 대해 생각하거나 타인에 대한 이해를 통해 감정을 공유하며 내면적 성숙, 사람이라서 해야 하는 가치나 사랑의 의미가 무엇인지 등을 배우게 된다. 이런 과정을 통해 나라는 존재에 대해 판단하게 되며 나와 다른 세상이나 사람에 대한 이해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서도 공감하게 된다는 점에서 교훈적 의미를 전하고 있는 환상소설로 본다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아이들이 느끼는 순수함, 어른들이 얼마나 팍팍한 세상과 삶 속에서 자신 만을 위해 살아가는 존재들인지, 누구나 어린 시절에는 활발하거나 창의적인 아이, 혹은 호기심을 주체하지 못해 다양한 형태로 말썽을 일으킨 기억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어른이 되면서, 또는 일정한 교육 과정을 거치면서 하나의 가치나 사회나 타인이 원하는 규격화 된 사람으로 거듭나게 되는데, 이에 대해 개인들도 아쉬운 반응을 보이며 과거에 대한 추억과 기억에서 다양한 감정적 변화를 경험하게 되는 것이다. 왜 어른들이 아이들의 관점에서 많은 것을 바라보며 판단해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판단하게 한다는 점에서 책이 갖는 절대성이 존재한다고 볼 수 있는 책이다. 


그리고 현실의 팍팍함이나 빠르게 급변하는 세상의 변화상에서 우리가 갈수록 인간애나 정, 순수함이나 인간 본연의 가치 등을 잃고 있는 요즘의 세태를 보더라도, 내면적 가치의 존중과 지킴, 감정을 공유할 수 있다는 부분, 타인을 위한 마음이나 배려, 아직까지는 세상이 살만하다는 믿음 등을 느끼며 이를 행동할 수 있다는 자신 만의 용기와 삶에 대한 희망, 긍정적인 면을 그려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소원을 이뤄주는 놀이동산 홀리파크> 책을 통해 가볍게 읽으며 삶에 대해 판단해 보자. 요즘처럼 힘든 시기에 읽으며 치유와 용기, 힐링의 가치를 답습해 볼 수 있는 책이라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