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직장인이 어떻게 1년 만에 2권의 책을 썼을까
황준연 지음 / 와일드북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시대, 누구나 노력과 관리에 의해 일정한 성장을 이룰 수 있고 우리는 물질적으로 풍족한 삶을 살아가고 있지만, 여전히 자신의 삶에 대해 생각하며 어떤 점이 부족하며,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한 방안으로 어떤 접근법이 있는지, 이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조금 더 특별한 느낌을 제공하며 저자가 말하는 삶과 인생을 향한 조언, 변화를 갈망한다면 어떤 형태로 행동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판단해 보게 될 것이다. 때로는 단순한 변화, 작은 습관화를 통해 많은 것을 얻거나 이룰 수도 있는 것의 우리의 삶이다.


공부에는 때가 존재한다는 말이 있지만 독서 활동이나 독서 행위에는 그런 시기적인 부분은 중요치 않고 실제 경험하며 행동하는 판단력이 더 중요하다는 사실에 마주하게 된다. 단순한 독서를 통해 지적 갈망을 이룰 수도 있지만 다양한 분야의 경험이나 지식을 책으로 마주하며 좋은 생각을 했다면, 이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굳이 엄청난 양의 지식이나 전문적인 부분보다는 내가 경험하는 일상의 소소함이나 내 삶에 대한 회고록, 자서전적인 느낌을 주더라도 관계는 없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쓰기라는 행위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긍정적인 부분이 많고, 나라는 사람에 대해 제대로 인지하며 삶에 대한 용기와 희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글쓰기가 쉬운 것도 아니며, 마음 먹고 일정한 시간투자나 기본적인 쓰기의 형태에 대한 배움이 필요하지만, 이런 과정에서 오는 두려움으로 인해 시도조차 안한다면 삶은 변화하기보다 현실에 대한 안주나 안일한 마인드로 계속해서 살아가게 될 것이다. 누구나 희망하는 성공과 성장, 혹은 변화를 통한 좋은 습관의 정착 등을 바랄 것이다. 이를 너무 멀리서 찾기보단 일정한 시간을 투자하더라도 하루계획, 꾸준히 할 수 있는 노력과 관리를 이해하며 나를 위한 삶의 방향성 설정이나 가벼운 글쓰기라도 하더라도 직접 해보는 행동력이 필요한 것이다. 


평범한 속에서 비범함을 찾을 수 있는 것도 우리의 삶이며 화려한 삶이 영원하지도, 모든 것을 보장하지도 않는 것 역시 우리의 삶일 것이다. <평범한 직장인이 어떻게 책을 썼을까> 라는 책의 제목처럼 누구나 기회는 존재하며, 때로는 이 기회를 주도적으로 설계하며 스스로가 만들어 가는 과정으로 이해한다면 저자가 책을 통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대해 보다 현실적으로 이해하며 좋은 영향력을 제공받게 될 것이다. 거창하고 화려한 쓰기의 형태보다는 나라는 존재에 대한 알아감, 내가 쓴 글이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줄 수 있는지, 이에 대한 발상의 전환을 통해 시도해 본다면 삶에 대해 새로운 관점을 접하거나 경험적 내공도 얻게 될 것이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저자는 어떤 경험을 했는지, 책을 통해 만나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