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2차 부동산공법 - 제 32회 공인중개사 2차 시험 대비ㅣ기출지문 빈칸노트 제공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한종민.해커스 공인중개사시험 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수 교재, 해커스 공인중개사 시리즈물과 함께 공부하며 원하는 합격의 꿈을 이뤄 보자. 이 책은 해커스에서 출간한 공인중개사 교재로 부동산 공법 파트를 다루고 있다. 책에서는 간단한 공인중개사 시험안내, 학습계획표, 시험에 나오는 포인트 70개를 제공하며 해당 파트를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의 경우 1차 합격, 혹은 동차합격을 모두 바라는 분들이 존재한다. 자신의 수준이나 공부양, 다가오는 시험일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시험에 대비해야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공인중개사 자격증 공부는 다양한 과목에 대한 이해도, 직무연관성, 각 파트마다 조금씩 다른 유형으로 공부를 해야 이해하기 쉽고, 실무에도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설정할 수 있다. 이 책도 이런 흐름에 편승해,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과 지식을 알아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는 공인중개사 가이드북이다. 책의 내용을 보자면 다음과 같다. 1편에서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로 총칙, 광역도시계획, 도시 군 기본계획, 도시 군 관리계획, 용도지역 및 용도지구, 용도구역에 대한 소개, 도시 군 계획시설, 지구단위계획, 개발행위허가 등 보칙 및 벌칙에 대해 소개한다. 








그리고 2편에서는 도시개발법으로 도시개발구역의 지정, 도시개발사업의 시행, 비용부담 및 보칙에 대해 말하며 3편은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으로 총칙, 기본계획의 수립 및 정비구역의 지정, 정비사업의 시행, 비용부담 및 보칙에 대해 말한다. 또한 4편에서는 건축법으로 총칙, 건축물의 건축 대지와 도로, 구조 재료 및 건축설비, 지역 지구의 건축물, 특별건축구역, 건축협정 및 보칙과 벌칙에 대해 말한다. 그리고 5편에서는 주택법에 대한 소개로 총칙, 주택의 건설, 공급, 리모델링, 보칙 및 벌칙에 대해 말한다. 마지막 6편에서는 농지법에 대한 소개로 농지의 소유, 이용, 보전 등의 개념을 알려주고 있다. 


이처럼 부동산공법 파트의 경우, 각 유형에 맞는 내용이해, 관련 법과 우리가 생활속에서 자주 언급되는 용어에 대한 정리가 중요하며 상대적으로 내용이 많아 헷갈리거나 공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는 파트이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교재를 통해 최대한 집중해서 공부하며 명확한 개념정리, 그리고 이어지는 출제예상문제 풀이를 통해 시험에 대응하는 공부전략을 마련해야 한다. 또한 부록에서 소개되는 기출지문 빈칸노트를 통해 내용을 정리하며 피드백 할 수 있다는 점 등 부동산공법 파트에 대해 어떤 형태로 대비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2차 부동산공법> 파트, 해커스 공인중개사 교재를 통해 원하는 공인중개사 합격 및 자격증 취득에 활용해 보자. 믿고 볼 수 있는 교재로 많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