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2차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 제 32회 공인중개사 2차 시험 대비ㅣ기출지문 빈칸노트 제공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황정선.해커스 공인중개사시험 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다가오는 공인중개사 시험합격,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재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수험생들이 가장 신뢰하며 믿고 볼 수 있는 교재,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으로 2차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파트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는 책이다. 아무래도 해당 시험의 경우 전공자의 경우에도 방대한 분량으로 인해 공부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고, 비전공자의 경우에는 몇 배의 시간투자와 비용지출을 감당해야 하는 부담감이 작용한다는 점에서 좋은 교재를 통해 확실하게 공부하는 전략이 합격을 위한 필수적인 과정으로 볼 수 있다. 


책의 구성은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및 안내에 대해 기본적으로 언급하며 학습계획표를 통한 공부계획 및 전략 설정, 시험에 나오는 포인트 68개 제공 등을 통해 파트별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공부전략을 알려주고 있다. 1편에서 언급되는 공인중개사법 파트의 경우 총칙, 공인중개사 자격제도, 중개업, 지도 감독, 공인중개사 협회, 보칙 및 벌칙 등을 소개하며 2편에서는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로 부동산 거래 신고제도, 외국인 등의 부동산 취득, 토지거래허가제도, 벌칙에 대해 말한다. 또한 3편에서는 중개실무를 말하며 총설, 중개의뢰, 중개대상물의 조사 확인, 중개활동, 거래의 체결, 부동산 거래 관련 실무법, 경매 및 공매 관련 실무 등에 대해 말하고 있다. 









그리고 부록으로는 기출지문 빈칸노트를 제공해 수험생들이 어떤 형태로 공부해야 하는지, 혹은 공부하다가 막히는 경우 어떻게 피드백을 받거나 자기 진단 및 점검을 해야 하는지, 합격을 위한 구체적인 공부플랜을 설정하며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의 내용이나 구성에서 버릴 게 하나도 없다고 보면 될 것이다. 1차 합격을 위한 공부법이든, 1, 2차 동차합격을 위한 공부계획이든, 중요한 것은 교재를 통해 완벽에 가까운 공부를 해야 원하는 합격의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갈수록 사람들의 관심이 몰리며 시험에 대한 난이도 문제도 언급되고 있는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 해커스 공인중개사를 통해 활용해 보자. 


기본적으로 공인중개사 법령 및 실무 파트의 경우 실무를 위한 직무이해도나 직무 연관 법률에 관한 소개, 암기를 요구하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어, 어쩌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파트이기도 하다. 기본서를 통해 개념정리를 확실히 하는 것도 좋지만, 상대적으로 시험이 얼마 안남은 입장에선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시험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더 나은 방법일 것이다.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2차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교재를 통해 공인중개사 시험공부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배우면서 나를 위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