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마음 가는 대로 살아도 됩니다 - 남이 원하는 나가 아닌 내가 원하는 나로 살아가는 법
시미즈 켄 지음, 정지영 옮김 / 시그마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다양한 평가와 반응, 정답 만을 권하는 세상과 사람들 속에서 어떤 형태의 삶을 살아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은 계속될 것이다. 누구나 꿈꾸는 삶이 존재하며 내가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자신감이나 관계에 있어서 부정보다는 긍정적인 작용과 영향을 받을 수 있다면, 삶에 대한 만족도나 행복한 삶이 무엇인지 현실적으로 쉽게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하며 오히려 무엇을 위해 살아가고 있으며 무언가에 쫓기듯이 살아가는 사람들이 대부분인 요즘 사회에서 이 책은 조금이나마 힐링하거나 나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그런 의미를 전하고 있다. 


누구나 존재하는 인성이나 인격에 대한 평가와 주관화, 그리고 양면성까지, 우리는 이를 받아들이는 태도가 중요하다. 내가 바라본 내 모습, 타인이 바라본 나에 대한 이미지, 이를 일치시킬 수 없는 것도 현실이며, 좋은 영향력만 주고 받는다면 문제될 게 없지만, 늘 부정이나 고통, 스트레스적인 요인은 동반되며 사회생활을 할수록 사람에 대한 혐오나 염증은 상당한 수준이다. 그래도 용기를 내어 자신에 대해 돌아보며 나다움이 무엇이며, 자신감 있게 살아가야 하는 이유나 일정한 자존감 수업을 통해 어떤 의미로 인생을 설계하거나 점검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판단해 보는 과정이 중요하다. 








불필요한 비교의식이나 열등감 등은 버리며, 온전한 나에 대한 몰입, 타인을 존중하면서도 인정하는 태도를 통해 유연한 마인드를 갖겠다는 생각과 행동력을 통해 더 나은 삶을 그려보게 된다. 나만의 개성이나 장점, 하지만 이는 상대성이 존재한다는 점을 인정하며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나만의 삶을 구현하거나 자유롭게 살아가는 것은 별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너무 많은 생각과 불필요한 고민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기보단 나에 대한 집중과 삶에 대해 긍정적으로 그리며 행동해 나가는 용기, 이런 작은 습관화가 더 좋은 삶, 더 나은 인생을 그려볼 수 있게 하는 동력이 될 것이다. 


책에서도 저자는 우리가 알만한 그런 이야기를 하고 있다. 하지만 행동하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함께 언급하고 있으며 낭만적인 부분, 이상적인 삶, 혹은 현실의 삶을 비교하며 왜 사람들이 다양한 형태로 부정적인 생각과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지, 이에 대해서 냉정하게 풀어내고 있는 책이다. 어떤 삶을 살더라도, 누구를 만나더라도, 결국 나에 대한 믿음과 자신감 있는 행동 만이 더 나은 결과와 삶을 그리게 할 것이다. <당신 마음 가는 대로 살아도 됩니다> 책을 통해 삶의 용기와 희망을 얻고, 나다움이 무엇인지 판단해 보자.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