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오름 트레킹 가이드 - 오늘은 오름! 제주의 자연과 만나는 생애 가장 건강한 휴가
이승태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가오는 여름 휴가를 맞아 다양한 여행지를 생각하게 되는 요즘이다. 이 책도 트레킹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고, 제주여행 가이드, 제주여행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코로나로 인해 마땅한 여행지를 선택하지 못하는 분들이나 여행 자체를 자제하자는 분위기가 많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새로운 여행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물론 시기적으로 민감할 수도 있지만 굳이 가보지 못하더라도 제주도가 어떤 곳인지, 그리고 제주 트레킹을 위해선 기본적으로 어떤 정보를 알고 실행해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사전정보도 얻고 트레킹이 주는 묘미, 제주도라는 공간적, 시각적 이미지가 주는 다양한 효과를 마주하게 될 것이다. 


개인마다 선호하는 등산 코스나 트레킹 코스는 달라도 제주도라는 특수성을 고려할 때, 어딜 가더라도 만족할 만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이쁜 곳이라 해도 무방하며, 실제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국내 여행지 1순위가 바로 제주도라는 사실을 안다면 이 책은 가볍게 보더라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고, 실제 여행을 경험한 분들이나 전문가들이 어떤 형태로 활용해야 여행이나 트레킹의 장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초보자의 경우에도 읽으면서 적절한 도움을 제공받게 될 것이다. 









사람들이 잘 모르는 제주 지역에 대한 소개나 기본적으로 제주도의 특색있는 문화에 대한 이해, 제주도 언어로 볼 수 있는 방언에 대한 공부, 산과 바다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공간적인 장점, 날씨 변수를 대비하기 위한 트레킹 준비과정이나 조건 등 실제 여행을 생각하는 분들에겐 유용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며, 지리적인 접근이나 인문학적 정보와 지식을 공부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다양한 지역소개나 자연경관 및 문화답사의 개념으로 읽으며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장점 만이 가득한 가이드북으로 평할 수 있다. 


그렇다고 여행비용이 많이 드는 것도 아니며 친환경적인 요소가 많고 자연을 통해 우리가 힐링할 수 있는 부분이나 초보자들도 쉽게 여행하며 다양한 의미를 경험할 수 있는 점, 제주도가 왜 최고의 관광지로 사랑받고 코로나 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계속해서 몰리는지, 이 책을 통해 사전 답사적 개념으로 배우며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제주 오름 트레킹 가이드> 직접 책을 통해 여행이나 트레킹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활용하길 권하고 싶고, 제주도가 갖는 다양한 특징과 환경, 자연적인 느낌이 무엇인지, 책에서 표현되는 다양한 이미지와 사진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읽으며 생각해 보게 될 것이다. 제주여행 가이드북으로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