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진 돈은 몽땅 써라 - 먹고 놀고 마시는 데 목숨 걸어라, 다시 살 수 없는 것들에 투자하라
호리에 다카후미 지음, 윤지나 옮김 / 쌤앤파커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에 대한 일반적인 관점이 아닌 새로운 형태의 역발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부의 법칙, 새로운 기회나 투자의 개념으로도 활용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사람들은 부자를 꿈꾸지만 무조건 모은다고 되는 것도 아니며, 그렇다고 근로소득에만 의존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또한 투자를 통해 부를 쌓아야 한다고 믿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는지, 또한 상대적으로 부족한 실무감각이나 정보, 지식에 대한 이해도의 차이로 인해 아무리 투자를 해도 안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손쉽게 투자하며 자신 만의 부를 잘 관리해 나가는 사람들도 존재한다. 


이런 보편스러운 과정을 통해 우리는 새로운 관점에 대해 받아들이는 자세가 중요하다는 교훈을 얻을 수 있다. 저자는 조금 특별한 관점으로 자신의 삶을 살아간다. 지금 이 순간을 즐기는 사람으로 보이며 얼핏 보기에는 내일은 없다라는 마인드를 가장 잘 실행하며 살아가는 사람으로 보일 것이다. 하지만 무작정 놀고, 즐기는 단위에서의 돈쓰기가 아닌 경험에 대한 투자, 사람에 대한 투자와 관리, 하고 싶은 것을 경험하며 수업료를 치룬다는 개념으로 살아가기를 통해 남들이 보지 못하는 새로운 것을 얻거나 정보에 있어서도 빠르게 선점하며, 그 다음 단계를 준비하며 살아가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돈을 바라보는 남다른 기준을 통해 돈보다 우위에 있는 것이 무엇이며 왜 사람의 가치에 주목하고 있는지, 자기계발적 시각에서는 선택과 집중을 명확히 하고 있는 점이나 돈보다 더 중요한 가치가 바로 시간가치에 있다는 사실을 알리며, 자신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모든 이들이 바라는 부의 법칙과 성공을 위해서라도, 지금과는 다른 관점에서 돈을 바라보며 자신의 삶을 돌아봐야 한다고 말한다. 습관의 중요성, 기본적인 경제학에 대한 이해, 필요하다면 반드시 해야 하는 금융공부, 새로운 제품이 나왔을 경우 무조건 최신식으로 구매하며 자신이 먼저 경험해 보는 행위 등 일반적이며 기본적인 관점에서부터 남들과 다른 독특한 관점까지, 자신이 바라는 삶의 형태를 구체적으로 그리며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사람의 마음을 얻는 행위나 개인적인 돈공부나 돈관리, 누구에게나 소중한 시간과 새로움이 주는 풍요와 기쁨, 배움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부분이나 경험을 통해 채우면서 또 다른 기회적 요소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까지, 이 책은 단순히 돈을 생각없이 써라는 말이 아닌 어떤 형태로 급변하는 사회나 시대정신에 맞게, 혹은 편승하거나 주도하는 삶을 살아갈 것인지, 이에 대해 말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를 함께 언급하고 있다는 점, 예시와 사례를 통해 독자들의 이해를 최대한 쉽게 도우려고 한다는 점 등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가진 돈은 몽땅 써라> 읽으며 돈에 대해 새롭게 생각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