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사람이 이긴다 - 끊임없는 혁신의 힘
곽근호 지음 / 북코리아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패나 시행착오에서 배울 수 있는 교훈적 의미가 존재한다. 하지만 급변하는 시대변화의 속도나 새로운 트렌드의 유입, 무조건 잘하거나 완벽해야 한다는 사람들의 강박으로 인해 이런 가치에 대한 몰입이나 점검보다는 성공이나 성장을 위한 하나의 가치 만이 통용되는 느낌이다. 하지만 책을 통해 어떤 형태의 성장을 이룰 것이며 변화라는 행위에 대해 우리는 얼마나 알고 있는지,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기업 경영의 관점에서 필요한 혁신의 사례 및 가치에 대해 접할 수도 있고 개인의 입장에서도 더 나은 삶을 위해 어떤 마인드가 필요한지, 이에 대해 생각하게 될 것이다. 


늘 새로운 것에 대한 갈망, 제품이 될 수도 있고 그 대상이 사람이 될 수도 있는 시대에서 변화를 위해선 생각의 전환도 중요하지만 결국에는 배움이나 공부를 통해 직접 경험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왜 배움에는 끝이 없고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는지, 부정적인 상황이나 위험관리, 다양한 변수관리를 위해서도 많이 알고 있는 것과 그렇지 못한 경우는 명확한 결과의 차이를 남긴다. 작은 습관의 교정, 내가 사용하는 언어의 교정, 사람에 대한 평가, 투자한다는 마인드의 명확화, 투자의 의미가 무엇인지 등 책에서 언급되는 내용들 자체가 삶에 필수적인 요소라고 볼 수 있다. 








무조건 열심히 해서 성공하는 시대도 아니며 때로는 매우 정교한 전략화, 체계화 방법론을 통해 기업 경영의 전환과 활용, 개인 사업이나 창업에 있어서도 더 나은 선택을 위한 합리적인 방안책 마련, 실용성을 바탕으로 변하는 것과 불변하는 가치에 대한 이해 등 더 많은 것에 대해 관리하거나 활용해야 하는 어려움을 제공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어떤 변화를 할 것인지, 기업의 관점에서 혹은 개인의 입장에서 이룰 수 있는 행동력, 새로운 발견과 관찰, 나를 위한 철저한 자기관리 및 경영관리의 방향성 등을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인성적인 부분의 중요성, 착함의 정의나 기준에 대한 의미부여, 사람의 가치를 중요시 하는 부분과 고객에 대한 언급, 구체적인 나를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법론, 왜 끊임없이 배우면서 새로운 것을 채워 나가야 하는지 등 <변화하는 사람이 이긴다> 라는 책을 통해 읽으면서 성찰과 점검의 시간을 가져 보자. 어떤 부분은 기본적인 의미를 강조하기도 하며, 또 어떤 부분은 변화 자체에 대한 주목, 또는 왜 변화를 통해 어떤 가치와 결과를 추구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깊이있게 소개하고 있다. 읽으면서 기본적인 경영관리 가이드북, 혹은 나를 위한 성장과 성공의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