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노 필터 - 위기에도 10,000%성장, 인스타그램 시작과 성공
사라 프라이어 지음, 이경남 옮김, 임정욱 감수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6월
평점 :
품절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709/pimg_7884981893014747.jpg)
실시간 소통의 시대, 그리고 쌍방향 소통을 통해 우리는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거나 교환하며 더 나은 가치를 즐기거나, 다양한 분야에 접목시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도 한다. 이 책도 인스타그램의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기업 경영전략으로 볼 수 있고 개인적인 입장에서도 새로운 부의 미래를 그리거나 나만의 아이디어나 개성, 강점화 전략이 있다면 시도할 만한 요소는 무엇이며, 어떤 기회를 잡으며 성공을 그려나갈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세상 변화를 주도하는 사람들, 뜻하지 않게 기회를 잡은 사람들, 여전히 표류하고 있는 분들까지, 책을 통해 어떤 형태로 새로운 플랫폼이 구축되는지, 이 변화상에 대해 주목할 필요가 있다.
사람들이 원하는 기술이나 결과물이 무엇이며 내가 직접 사용하면서 겪거나 느꼈던 불편함, 이를 해결하기 위한 모방력이나 창의력, 서로 다른 두 분야의 만남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융합적 결과물 등 이 책도 단순한 발견을 통해 얻은 성공적인 결과에 대해 언급하며, 하나의 분야라도 제대로 된 전문성을 갖추고 있어야 세상 변화를 이끌거나 편승할 수 있다고 말한다. 취미생활로의 접근이든, 나만의 특기를 살리기 위한 방안 등 중요한 것은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을 하며 그들이 니즈나 필요로 하는 대상을 제공해 주는 능력에 따라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709/pimg_7884981893014748.jpg)
어떤 이들은 하나만 잘해도 성공하는 시대이다. 또 어떤 이들은 여러 능력을 두루 겸비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등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통해 변화의 시대에서 살아남는 전략과 행동력에 대해 말할 것이다. 정답은 없지만 인스타그램의 사례를 보더라도 혼자서 하는 일에는 한계가 명확하다는 점, 전혀 다른 분야가 만나더라도 새로운 형태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 결국 공유와 소통을 기본으로 하는 플랫폼 구축과 소셜미디어의 힘을 좋은 쪽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점 등 다양한 형태로 판단하며 경영전략의 새로운 전략과 모방을 통해 얻거나 변화를 추구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보여지는 시각화 전략, 이미지를 통해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는 능력, 최대한 쉬운 필터링 과정을 통해 누구나 쉽게 공감하며 자신의 의견을 표출할 수 있는 공간의 형성 등 우리가 일상적으로 활용하거나 누리는 소셜미디어의 형태와 유사한 플랫폼의 등장 등을 쉽게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순기능이 있다면 역기능도 존재하지만 이는 사후관리 문제로 보는 것이 맞고, 중요한 것은 정보와 지식의 활용력, 실시간 소통의 중요성, 고객이나 사람들이 바라거나 원하는 플랫폼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현실적으로 판단하며 그들의 입장에서 접근하는 전략일 것이다. <노 필터>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 가이드북, 그리고 새로운 형태의 창업전략, 관리기법 등은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709/pimg_7884981893014749.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