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전의 품격 - 통쾌하거나 찝찝하거나 찌질하거나 위대하거나
박재항 지음 / 위북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을 하는 입장에서도 똑같은 일을 계속하게 되면 지치거나 매너리즘에 빠지기 마련이다. 그래서 늘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사람이 신선한 느낌을 주는 것은 당연하며 우리들도 시대변화나 새로운 트렌드에 맞는 사회상에 맞는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저자가 말하는 책의 논리와 구조는 명확하다. 어떻게 하면 더 나은 나를 발견하거나 일이든, 업무의 방향이든 좋은 결과를 위해 활용할 수 있는지, 비슷해 보이지만 전혀 다른 사고법, 창의력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새로운 관점과 방식으로 일하거나 일상을 보내며 전환이 주는 묘미와 가치에 대해 경험해 보라고 말하는 것이다. 


단순히 새로운 것에만 매몰된다면 또 다른 문제를 야기하겠지만 기존의 방식을 바탕으로 색다른 것을 입힌다는 입장에서 바라본다면 크게 어렵지 않을 것이다. 특히 같은 일을 반복적으로 하는 사람들의 경우 일머리나 일처리 방식은 손에 익어 쉽게 할 수 있으나, 그 외의 일에는 무관심하거나 아예 생각조차 하지 않는 습관으로 인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음에도 기회조차 잃어버리게 되는 악순환의 늪에 빠지기 마련이다. 그래서 늘 더 나은 가치, 새로운 방식에 대해서 받아들이거나 인정하는 태도를 바탕으로 모든 일처리나 일상에서의 삶을 살아가려 노력해야 하는 것이다. 








같은 현상이나 사물, 사람을 보더라도 편견에 사로 잡히지 않기 위해선 다양한 관점으로 해석하거나 생각하는 힘을 가져야 한다. 이는 타인을 이해하거나 받아들일 수 있는 마음의 성장도 이룰 수 있고 자신의 관점에서 바라 본 세상과 사람이 전혀 다른 방식으로 작동하고 있음을 느끼면서 안주하는 삶보다는 도전과 성취, 나의 성장과 성공을 위해 살아갈 수 있게 하는 새로운 동기부여나 자극제로도 활용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책에서는 브랜드 효과에 주목하며 다양한 형태로 마케팅을 할 수 있고 판매업을 하고 있거나 창업이나 개인 사업을 고려하고 있다면 역발상이 주는 장점과 활용방안이 무한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도록 알려주고 있다. 


아무리 내면적 성장이나 변화, 유연한 태도를 갖고 있더라도, 결과를 만들지 못하면 누구나 포기하거나 지치기 마련이다. 그래서 결과적 성과도 중요하며 성공을 위한 방향성에 따라 움직이는 행위도 좋지만 나라는 사람에 대한 인식과 사회변화나 트렌드를 읽으며 전혀 다른 관점에서도 답을 찾을 수 있다는 연습을 통해 더 나은 삶을 그려볼 수 있는 것이다. <반전의 품격> 어떤 형태로 살아가야 하는지, 그리고 전혀 다른 발상의 전환, 생각정리가 주는 긍정적 효과가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나를 위한 현실적, 실무적 자기계발과 성장론, 읽으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