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1차 민법 및 민사특별법 - 제 32회 공인중개사 1차 시험 대비ㅣ기출지문 빈칸노트 제공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채희대.해커스 공인중개사시험 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취득 및 합격을 위한 공부법, 그리고 필수적인 교재선택, 해커스 공인중개사 교재로 함께 해 보길 바란다. 이 책은 공인중개사 1차 시험준비, 동차 합격을 바라는 수험생들에게 유용한 교재가 될 것이다. 책에서는 민법 및 민사특별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고 출제예상문제집 풀이를 통해 시험합격을 위한 공부법을 설계할 수 있고 실전 감각에 맞는 학습법, 문제풀이를 통해 공부하지만 기본적인 용어나 개념정리도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이 갖는 특장점이 분명하다. 또한 기출지문 빈칸노트, 무료학습자료 제공, 이해를 돕는 해설 수록 등 다양한 형태로도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1차 민법 및 민사특별법의 경우 그 구성을 보자면 다음과 같다. 1편에서는 민법총칙을 말하며 법률행위 총칙, 의사표시, 법률행위의 대리, 법률행위의 무효와취소, 법률행위의 부관 등을 소개한다. 2편에서는 물권법에 대해 말하며 물권법 서론, 물권의 변동, 점유권, 소유권, 용익물권, 담보물권 등을 소개하며 3편에서는 계약법을 말하며 계약법 총론, 각론을 소개한다. 그리고 4편에서는 민사특별법을 말하며 주택임대차보호법,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집합건물의 소유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가등기담보 등에 관한 법률, 부동산 실권리자명의 등기에 관한 법률 등을 소개한다. 








기본적으로 민법 및 민사특별법의 경우 관련 법률에 대한 정의와 비교, 구분 등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어 전체적인 흐름분석 및 이해를 통한 학습법도 중요하지만, 적절한 암기를 통해 확실히 개념정리를 해두는 것이 유리할 것이다. 무조건적인 암기보다는 공인중개사 직무에 대한 이해, 실무와의 연관성을 계속해서 생각하며 공부를 한다면 현실적으로도 쉽게 배울 수 있고 공인중개사라는 직업이 어떤 일을 하면서 왜 법적인 활용도가 절차가 중요하다고 강조되는지, 이에 대해서도 실무적 판단을 해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공인중개사 과목 중에서 상대적으로 어려운 파트라고 볼 수 있는 부분이 바로 민법 및 민사특별법 파트이다. 


전공자의 경우에도 상당한 시간투자가 필요하며 비전공자의 경우에는 기출문제 풀이로는 한계가 명확한 만큼, 기본서를 같이 공부하며 핵심 내용을 정리하거나 철저히 시험대비를 위한 맞춤형 공부법을 통해 해당 자격 시험에 대응해 나가는 공부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1차 민법 및 민사특별법> 믿고 볼 수 있는 해커스 공인중개사 교재를 통해 1차 시험 합격 및 동차 합격을 위해 제대로 공부하며 활용해 보자. 상대적으로 어려운 과목 임은 분명하지만 반복학습과 출제예상문제 풀이를 통해 어떤 형태로 시험 대비를 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충분히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