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1차 부동산학개론 - 제 32회 공인중개사 1차 시험 대비ㅣ기출지문 빈칸노트 제공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신관식.해커스 공인중개사시험 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다가온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을 위한 최적의 교재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수험생들이 가장 신뢰하며 믿고 볼 수 있는 해커스 공인중개사 교재, 이 책도 1차 합격이든, 동차 합격이든 시험 합격을 노리는 수험생들에게 구체적으로 어떻게 시험에 대비해서 감각을 높여야 하는지, 출제예상문제집 풀이를 통해 공부할 수 있도록 괜찮은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의 경우 1차와 2차와 구분된다는 점과 취준생을 비롯해 직장인, 은퇴자, 주부 등 다양한 계층에서 연령과 무관하게 도전하고 있다는 점을 이해하며 나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좋은 교재를 통해 제대로 된 시험합격 가이드라인을 세우는 것이 더 필요할 것이다. 


기본적으로 이 책은 부동산학개론에 대해 소개하며 철저한 문제풀이 위주의 학습을 조언하고 있다. 물론 시간이 부족한 분들의 경우 문제풀이를 통한 시험 준비를 권하고 싶고, 상대적으로 개념정리나 용어풀이에 집중하고 싶은 분들의 경우 관련 출판사의 기본서를 참고할 것을 권하고 싶다. 또한 책에서는 부동산학개론에 대해 소개하며 부동산학 총론, 부동산경제론, 부동산시장론, 부동산정책론, 부동산투자론, 부동산금융론, 부동산개발 및 관리론, 부동산감정평가론 등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각 파트마다 출제되는 문제의 유형도 다르며 암기를 전적으로 요구하는 분야도 있는 반면, 전체적인 흐름을 통한 이해를 요구하는 분야도 있는 만큼, 파트에 맞는 맞춤형 학습계획이 필요하다. 또한 무작정 공부하는 방법보다는 공인중개사가 하는 일이 무엇인지, 각 파트에서 요구하는 직무능력에 대해 실무적으로 생각하며 학습하는 계획이나 문제풀이를 통해서도 충분히 부족한 개념이나 용어정리 등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이 갖는 특장점이 명확하다. 또한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는 책의 구성과 모르는 부분의 경우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받으며 활용할 수 있기에 여유를 갖고 공부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부동산학개론의 경우 기본적인 부동산 시장에 대한 분석, 정책적인 영향력, 감정평가가 무엇인지, 그리고 부동산 투자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수익이나 위험성에 대한 언급 등 부동산에 관해 가장 기본적인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고 있는 과목으로 볼 수 있다. 다가온 시험대비와 준비를 위해 출제예상문제집은 무조건 거쳐야 하는 과정으로 봐야 하며, 책을 통해 최대한의 효율을 낸다는 마음으로 공부해 보길 권하고 싶다.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1차 부동산학개론>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읽으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