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진짜 주식이다 - 2030 미래 성장 가치주 발굴 기법
이상우 지음 / 여의도책방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인투자로 인해 논란이 많은 요즘,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투자시장이 바로 주식투자 시장이다. 다양한 형태로 주식투자에 입문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고 실제 거래에 있어서도 자본이 대량으로 유입되고 있음을 쉽게 알 수 있다. 하지만 성공투자로 이어지며 수익을 내는 사람들은 한정적이며 누군가가 돈을 딴다면, 또 다른 누군가는 돈을 잃고 있다는 매우 당연한 논리로도 판단해 볼 수 있다. 그래서 이 책이 중요하며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줄 것이다. 책의 구성은 간단하다. 그림와 데이터, 도표 등의 형태로 알기 쉽게 다양한 형태의 주식투자 방법을 조언하고 있다.


또한 기업분석이나 평가가 중요한 만큼 책을 통해 쉽게 이해하며 배울 수 있고 기본적 분석, 기술적 분석 등 투자자마다 원하는 유형의 투자방법론과 방식에 대해서 선택적으로 공부하며 실무투자에 활용해 볼 수 있는 장점 또한 갖추고 있는 책이다. 기본적으로 주식투자는 공부를 해야 위험에 대비할 수 있고 아무리 좋은 종목이나 기업이라고 하더라도 체계적으로 알고 정리를 해야 대응이 가능한 시장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투자하거나 나름대로의 정보를 공유하며 종목을 선택하며 투자관리를 이어나가고 있지만 성공투자로 이어지는 경우는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공부를 해야 하며 책에서 말하는 투자전략을 배우며 자신이 하고 있는 투자법과 어떤 차이가 있으며 관련 용어나 개념에 대한 이해도나 정리는 완벽하게 하고 있는지, 또한 주식투자를 통해 성공했다고 하는 이들은 어떤 관점에서 투자를 실행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 비교하며 냉정하게, 그리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연습과 과정이 중요할 것이다. 또한 이 책은 기본적인 구성과 주식시장과 종목, 투자전략을 바라보는 관점도 인상적이지만 부록을 통해 어떤 업종이 유망 업종으로 미래가치를 갖고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유망 섹터와 기업이라는 부록을 통해 반도체, 2차전지, 자율주행, 수소, 로봇, 신재생,바이오, 메타버스, 해운, 조선, 조선기자재, 미디어, 건설, 금속, 음식료 등 다양한 분야를 언급하며 해당 분야를 무조건 투자하라는 의미가 아닌 자신이 잘 아는 분야, 혹은 관심부야에 대한 범위를 좁히면서 투자의 방향성과 전략을 구체화 하라는 의미로 조언하고 있다. 또한 주식투자는 유형과 방식, 전략, 생각하며 평가하는 기준과 관점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의 차이를 마주하게 된다. 이런 기본적인 바탕을 통해 공부하며 투자전략과 미래가치에 대해서 함께 판단해 보는 연습과 관리를 해야 성공투자를 이룰 수 있고 주식투자와 종목, 시장을 바라보는 눈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진짜 주식이다> 책을 통해 공부하며 실무투자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주식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