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일주 일독 공인중개사 핵심 수험서 - 부동산학개론 / 민법 / 중개사법 / 공법 / 공시법 / 세법
트니파니 지음 / 리노하우스 / 202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가이드북, 혹은 교재가 될 것이다. 해당 시험에 대한 관심이 높은 요즘, 전공자를 비롯해 비전공자, 직장인, 취준생 등 다양한 영역의 사람들이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을 고민하고 있다. 실제 공부를 해본 사람들은 어떻게 공부해야 합격에 다가갈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알겠지만, 무조건 열심히 한다고 합격할 수 있는 자격증도 아니라서 보다 체계적인 공부계획을 바탕으로 학습해야 효과도 볼 수 있고 원하는 합격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이 주는 메시지는 간단하다. 각 파트에 맞는 핵심 내용들을 수록해 수험생들이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시험 합격에 최적화 된 공부 매뉴얼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부동산학개론, 민법, 세법, 공법, 공시법, 중개사법 등 과목수가 많은 점에 대한 이해도, 자신이 잘 알고 쉽게 공부할 수 있는 파트가 있는 반면, 공부를 해도 헷갈리는 내용, 중복되는 느낌으로 인해 내용 자체가 파악하기 어려운 파트도 존재한다는 점, 이를 어떻게 세분화, 체계화 과정을 거치면서 공부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인지, 이에 대해 고민하며 학습에 대한 계획을 바탕으로 활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어떤 이들은 기본서에 충실한 공부를 할 수도 있고 또 어떤 이들은 철저한 기출문제 풀이나 출제예상문제집 등의 문제풀이 과정을 더 중시하며 공부할 수도 있을 것이다.
기본서의 내용을 확실히 아는 것도 중요하며,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시험에 대한 감각을 끌어올리는 것도 중요하다. 어느 것 하나 버릴 것이 없지만 워낙 공부해야 하는 내용도 많고 비슷한 흐름으로 나오는 내용의 경우 전공자라고 하더라도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며 최대한 좋은 교재로 공부에 몰입하며 결과를 위한 합격 가이드라인을 제대로 설정해야 시간낭비, 비용지출 등의 문제를 해결하며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무엇인지, 현실적으로 체감하며 합격에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결국 좋은 교재를 통해 꾸준히 공부하며 해당 업이 어떤 일을 하는지, 실무와의 연관성을 생각하며 공부하는 자세가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
이 책은 이런 점에 대해 핵심적인 내용을 위주로 구성하고 있다는 점과 다양한 파트에서 어떤 형태로 시험문제가 출제될 수 있는지, 각 파트를 요약적으로 정리할 수 있다는 점, 독학으로 공부하며 모르는 부분의 경우 적절한 피드백 또한 받을 수 있다는 점 등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교재로 볼 수 있다. 결국 수험생들이 어떤 마인드로 공부를 할 것인지, 해당 시험도 중요하지만 공인중개사라는 직업이 어떤 일을 하며 관련 개정 현황이나 달라지고 있는 부동산 정책과 내용에 대한 확실한 답습을 통해 합격을 위한 공부를 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일주 일독 공인중개사 핵심 수험서> 를 통해 원하는 시험에 대비하며 합격을 위해 제대로 된 공부를 해보길 바란다. 공인중개사 합격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며, 책을 통해 직접 공부하며 어떤 형태로 준비해야 하는지, 경험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