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을 다루는 생각의 비밀 - 어떻게 성공을 끌어당길 것인가
김은형 지음 / 더로드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습관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선 절대적으로 공감할 것이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조언과 평가에는 다른 반응을 보일 것이다. 이 책도 습관이라는 용어를 강조하며 더 나은 삶의 성장이나 변화,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방향성과 결과물에 대해 종합적으로 바라보며, 지금 자신의 삶에 대한 성찰, 어떤 가치에 몰입하며 좋은 습관을 장착할 것인지 이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일적인 부분, 인간관계에서 오는 처세와 화술, 결국 나에게 온전히 집중하며 원하는 바를 향해 나아갈 수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책을 본다면 좋은 영향력을 제공받게 될 것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습관은 긍정적인 의미도 강하지만 나쁜 습관도 존재한다. 장점이나 강점은 극대화 하면서도 단점이나 결함적인 부분은 과감히 없애는 자기관리의 필요성, 책에서도 말한다. 습관을 다루는 사람들의 경험담과 구체적인 예시와 사례를 통해 간략하게 언급하는데, 기본적으로 우리가 알만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자기 주도적으로 행동하는 형태, 목표를 명확히 하며 실행하는 자세, 작은 것부터 성공을 경험하는 자세, 책에서 지혜와 전략을 배우는 의미, 경청을 통해 변화를 도모하는 자세, 시너지 효과의 가치를 알고 이를 활용하는 태도, 신체적 정신적 단련을 통해 성장 및 변화 등을 추구하는 행태가 그것이다. 








그리고 성공을 바란다면 습관부터 교정해야 많은 것을 느끼거나 이룰 수 있다고 말하며 영극화의 가치에 주목하며 다르게 생각하고 습관화 하는 힘, 집중력을 활용하는 방법, 성공이나 기회에도 습관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조언, 누구나 하는 습관의 틀에서 벗어나기, 독서를 통해 책 속에서 답을 찾는 행위 등을 말하며 누구나 알만한 그런 내용을 말하지만 우리가 꾸준히 실천하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 조언하며 습관은 성장이나 성공에 있어서도 가장 빠른 지름길이며 이를 경험한 이들이 왜 진부하게 들리는 습관의 중요성과 가치, 필요성에 대해 끊임없이 강조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게 될 것이다. 


결국 습관을 통해 생각을 전환하거나 더 나은 방안이나 대안을 찾으려는 노력, 자기 성찰이나 경영의 자세를 실현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해 얻게 되는 내공은 그 어떤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신을 보호하거나 더 나은 선택과 판단을 할 수 있게 하는 힘이 된다는 사실에는 모두가 공감할 것이다. 일적인 부분, 인간관계, 내 삶에 만족도나 행복한 인생이 무엇인지, 우리는 살면서 느끼게 되는 비슷한 감정이나 공통적으로 중요시 하는 것들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또한 생각에서 머물러선 안되며 행동하는 자세와 의지가 왜 중요한지,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의 삶에 대해 적용해 보자. <습관을 다루는 생각의 비밀> 이 책을 통해 현실적으로 어떤 것을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