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사례로 배우는 재무제표 분석 30분 완성 - 재무제표로 꿰뚫어 보는 ‘주식투자 인사이트!’
김대욱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과 관심, 하지만 성공투자를 경험한 사람들은 체계적인 관리법이나 전략을 동원해서 일정한 수익을 얻거나 위험이나 실패투자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법이다. 그래서 주목한 투자의 방향성이 바로 재무제표 분석을 통한 투자전략 마련 및 분석기법이다. 이 책도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재무제표에 대한 이해를 통해 투자전략 및 방법론에 대해 독자들에게 조언하고 있는 책으로 경영학이나 경제학 등을 전공한 분들은 비교적 쉽게 이해하며 배울 수 있으나, 비전공자의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투자를 통한 공부가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와 지식들이다. 


기본적인 기업평가와 분석, 이를 통해 기업의 경영활동과 관리, 철학 등에 대해 알 수 있고 새로운 형태로 진화하는 혁신사례에 대한 접근이나 투자 트렌드의 분석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투자전략에도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주식투자에 대한 언급이 주를 이루는 것 같지만, 책을 통해 회계나 사무관리, 재무, 세무 등 비슷하면서도 복잡하며, 전혀 다른 구조로 활용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비교하며 공부해 볼 수도 있을 것이다. 어렵다면 어렵고, 복잡하게만 보이는 재무제표에 대한 접근, 그리고 이런 기본기를 알아야 성공투자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저자의 조언은 현실적인 부분, 실무투자를 위한 방법론에 대해 제대로 알려주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해당 정보에 대한 접근을 위해 각 용어나 개념, 기법 등에 대한 구분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선 일정한 공부를 통한 투자전략이나 승부수를 띄워야 할 것이다. 재무제표는 보기에 따라서 매우 복잡하게만 보이지만 자금의 이동, 자산현황, 부채에 대한 정의, 한 기업이나 회사가 어떤 형태로 절세를 할 수 있고, 또한 미래 투자가치나 평가 등을 받으면서 경영관리를 임하고 있는지, 가장 쉽게 그리고 직설적으로 기업의 종합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또한 책에서는 어려운 용어에 대한 소개도 잘 표현하고 있지만 이해를 돕기 위한 각종 그림 기법을 통해 독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 경영관리를 공부하는 느낌을 받게 될 것이다. 


너무 많은 것을 한 번에 보려는 욕심을 버리고, 철저한 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할 것인지, 아니면 기본적인 경영학에 대한 이론적 채움을 통한 목적으로 사용할 것인지, 구체적인 목적의식을 갖고 책을 통해 활용한다면 투자 가이드북으로의 사용이나 기업분석 및 평가에 대한 지표화, 관련 데이터 수집 등 개인이 바라는 재테크나 투자의 방향성과 전략화, 다양한 기술적 기법의 형태에도 쉽게 이해하며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다. <핵심 사례로 배우는 재무제표 분석 30분 완성> 기본기를 강조한 책인 만큼 투자에 대해 새롭게 판단해 볼 수 있고, 요즘 누구나 하는 주식투자에도 직접적으로 적용해서 사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확실한 실무투자, 성공투자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읽으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