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끗한 인생 되돌리기 - 6년 동안 아홉 번 실직한 사람을 백만장자로 만든 새벽 습관
스티븐 스콧 지음, 우진하 옮김, 게리 스몰리 서문 / 월요일의꿈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이라서 누구나 실패나 실수를 할 수 있고 더 나은 삶을 살아갈 권리를 함께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나에 대한 몰입과 관리, 배움이나 교육을 통해 채울 수 있는 용기, 다양한 인간관계에서 오는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우리는 삶에 대해 긍정적으로 해석하거나 지금 하고 있는 일이나 대상에 대한 몰입, 혹은 실수를 점검하며 더 나은 삶을 살려고 하는 노력과 의지 등 이 책은 개인의 삶에 대해 어떤 가치관과 생각을 바탕으로 실행하며 살아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분석하며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어떤 면에서는 너무 뻔한 이야기, 누구나 아는 그런 조언서로 볼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저자는 새벽습관에 주목했고 잠언을 통해 하루를 시작하면서 달라진 자신의 경험담을 독자들에게 소개하며 더 나은 삶을 위해선 행동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당장의 변화로 인해 많은 것을 바꿀 순 없지만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느낌을 받으면서 살아가는 행위나 마음이나 감정 등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해 힘든 일상을 마주하고 있다면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것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며 생각해 보는 자세, 그리고 이어지는 결심을 행동으로 관리하며 실행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성장이나 변화, 궁극적으로 바라는 성공적인 삶에 대해 그려볼 수 있는 것이다. 







사람마다 삶의 기준과 철학은 다르며 어떤 형태로 살 것인지, 이에 대해 바라는 입장차이는 존재해도 기본적으로 중요한 요소, 공통적으로 적용해 보면 통하는 가치에 대한 존중과 받아들임은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에 있어서도 절대적인 기준이 된다. 지난 과거를 되돌릴 수 없고, 아쉬운 감정이 많이 남겠지만 거기에 집착해서 앞으로의 삶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이 또한 엄청난 시간낭비, 정신적인 스트레스의 동반, 부정적인 관념에 사로 잡혀 더 나은 삶을 살아갈 기회조차 잃게 하는 악순환의 늪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자연과 우주 만물에도 일정한 패턴과 법칙이 존재하듯이 우리의 삶에도 패턴과 흐름이 존재할 것이다. 기회를 잡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습관론, 실패와 갖은 시행착오를 겪은 사람들이 결국에는 이를 어떤 형태로 극복하며 성공적인 삶과 결과를 마주하게 되는지, 같은 시간을 살더라도 전혀 다른 인식과 행동력으로 살아가는 사례를 통해 우리는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너무 많은 것을 한 번에 바꾸겠다는 과욕보다는 점진적인 변화라도, 꾸준히 실천해 나가는 관리와 노력 등을 통해서 말이다. <삐끗한 인생 되돌리기> 를 통해 읽으면서, 지금 나에게 중요하며 또 필요한 영역의 관리론은 무엇인지 배우면서 판단해 보자. 책을 통해 긍정적인 의미와 메시지를 전해 받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