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산당에 대한 9가지 평론 - 이 사설은 공산당에 대한 사형선고 판결문이다
구평 편집부 지음 / 에포크미디어코리아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미 끝난 전쟁이자 경쟁으로 취급하는 이념대결과 사회사상에 대한 담론, 하지만 최근에도 중국 공산당은 다양한 영역에서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투쟁하며 여러 국가와 민족들을 위협하며, 최초의 사상적 흐름이나 설계와는 무관한 방향으로 일을 진행하거나, 자신들 만의 기득권 강화, 유지 등을 위해 독재적인 모습, 모든 질서를 무시하며 스스로의 역사마저 왜곡하는 행태로 우리들에게 불편한 감정을 주고 있다. 또한 넘지 말아야 할 선을 계속 넘으면서 도발하는 모습이나 중화사상에 빠져서 모든 것을 제대로 보지 못하는 행동 또한 우리들에게 공산주의나 공산당이라는 용어 자체에 매우 심각한 혐오감을 심어주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물론 공산주의나 사회주의 사상이 우리들에게 매우 불편한 것은 우리의 교육 과정에서도 찾을 수 있지만 여전히 말도 안되는 논리, 자유주의와 자본주의, 민주주의적 가치가 온 세계를 지배하고 있고 여전히 대부분의 사람들이 당연하게 여기는 이념이자 사회질서, 통념 등으로 허용되고 있지만 그들은 아직까지도 공산주의 이론이나 사회주의적 사회 건설 등을 표방하며 시대를 역행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이런 부정적 시선이나 평가, 심리적 거부반응은 당연한지 모른다. 이 책에서도 공산당의 민낯와 말도 안되는 궤변과 논리를 정면으로 반박하고 있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 







물론 이 책 자체가 불편한 세력들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역사적 사실과 관점을 통해 받아들이며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중국 공산당이 주창하는 가치가 얼마나 시대 착오적이며 모순 가득한 부분을 논리로 주장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쉽게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다. 결국 소수의 당이나 관련된 사람들의 집단 독재를 위한 수단에 지나지 않고 또 다른 대다수의 사람들을 노예화 하거나 자신들의 권익을 지키기 위한 방패이자 도구로만 사용하는 그들의 통치논리, 이념을 훼손하거나 변형하면서까지, 지금까지도 왜 그들은 그것을 놓치 못하며 살아가고 있는지, 쉽게 이해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공산주의 사상이 무엇이며 공산당의 행보는 또 어떤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이에 대한 접근만 하더라도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교묘한 논리, 말장난, 자신들만 아는 극단의 이기심과 집단 이기주의, 이는 중화사상과 결합해 엄청난 부정적 시너지 효과를 얻고 있는 것이다. 일각에서는 중국 공산당의 붕괴, 나아가 중국의 분열을 예측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와는 별개로 공산당에서 말하는 사회통치 이념이나 사상이 얼마나 모순적이며 말도 안되는 논리로 모든 일처리를 진행하고 있는지, 그리고 주변의 국가들과 사람들에게 어떤 형태로 피해를 주며 사회 암적인 존재로 살아가고 있는지, 이 책에서는 이를 냉혹하게 비판하며 사람들에게 현혹되지 말라는 의미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공산당에 대한 9가지 평론> 말 그대로 있는 사실, 이념과 사상의 가치를 바탕으로 중국 공산당에 대해 비교하며 평가하고 있는 책이다. 사회사상에 대한 올바른 접근과 이를 현실에서 제대로 활용하며 배우기 위한 가이드북으로 읽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