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공인중개사 실무 교육 - 대박나는 부동산 중개
조영준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인중개사라는 직업에 대한 관심과 은퇴 후, 과정에서 새로운 직업으로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아무래도 현실적인 대안 직업이라는 인식과 경기불황으로 인해 시험에 합격만 하면 나름대로 안정적인 경영관리를 할 수 있고 중개업을 통해 일정한 수익달성이나 보상적인 개념, 혹은 자신의 영업력을 믿고 공인중개사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해당 업을 쉽게 생각한다면 큰 낭패와 실패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이 책도 전문적인 용어나 실무에 맞는 직무이해도, 활용 가이드라인에 대해 조언하며 공인중개사가 하는 일이 무엇인지, 기본적인 측면을 중시하고 있는 책이다.


또한 중개업 실무 과정에서 오는 어려움이나 금전적으로 손해를 볼 수 있는 경우, 부동산 중개업을 활용하는 만큼 해당 업무에 대한 이해도나 법해석, 법 관련 규제 등에 대해서도 반드시 알아야 한다고 말하며 초보 공인중개사 하는 실수나 실패의 원인, 반대로 잘 나가는 공인중개사의 경우 어떤 경영가치와 원칙을 바탕으로 자신의 업을 통해 성공적인 관리나 전략방안을 그리는지,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접근법을 바탕으로 실무에 맞는 공인중개사의 업무력와 역할론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책에서 말하는 가치가 무조건 맞다고 볼 순 없지만 적어도 실무 상황에서 중개사라면 누구가 겪을 수 있는 과정을 담아내고 있고 지금은 중개원 역할을 하고 있더라도, 언젠가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해서 개인 사무소 설립을 통해 자신의 명함을 걸고 해당 업을 하려는 분들에게도, 중개사가 하는 일에 대해 현실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는 점과 급변하는 시장상황이나 각종 부동산 정책, 높아진 고객들의 수준이나 의식에 대응하는 일정한 메뉴얼이나 피드백 등은 무엇인지, 이에 대해서도 종합적인 관점에서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초보 공인중개사가 해야 하는 일, 중개업 성공 비법, 계약 체결의 비밀, 매출 상승으로 연결되는 중개기법, 공동중개 노하우, 중개보수에 관한 조언, 중개계약을 잘하는 노하우, 중개사고 대처법 등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물론 무조건 저자의 생각이 맞다고 볼 수 없지만 해당 업에서 경험한 바를 통해 현실적으로 그리고 솔직하게 알려주고 있는 책이라 초보 중개사나 입문과정에 있는 분들에게는 해당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 관련 가이드북으로 활용한다면, 분명한 효과를 보게 될 것이다. <핵심 공인중개사 실무교육> 을 통해 자세히 배우면서 공인중개사 실무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보자. 해당 업에 관심있는 분들이나 종사자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