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더 느리게 가는 길 - 지금 내게 꼭 필요한 한마디
김정한 지음 / 레몬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의 바쁨, 그리고 무료한 감정, 삶 자체가 힘듦의 연속이라 포기하고 싶은 분들이 많은 요즘, 이 책은 아주 소소한 일상과 나를 돌아보는 성찰의 의미, 그리고 주변인들을 바라보며 생각하거나 느낄 수 있는 그런 변화상에 대한 표현 등이 인상적인 책이다. 누구나 갖은 고초를 겪거나 자신이 원했던 바를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인정받지 못하거나 결과적 성공을 거두지 못해 좌절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그래도 우리는 삶을 살아가야 하는 존재들이며 개인 모두가 소중한 사람들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어떤 이들은 사람관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고 또 어떤 이들은 일에 치여서 살아가는 방향성과 목적의식을 잃어서 표류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사연없는 사람은 없지만 그래도 어떻게 치유하며 감정이나 마음관리를 통해 더 나은 삶과 행복이라는 감정에 공감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아무리 가까운 가족이나 지인이라고 하더라도 나와 다르기 때문에 내 곁에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의 전환과 나에 대한 몰입도 좋지만 때로는 자신의 삶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충분한 휴식과 여유, 재충전의 기간을 가지는 것도 하나의 대안이 될 것이다. 






삶에 있어서 속도에만 치중된 요즘 사람들의 인식과 행동에서 조금 느리게 살면서 여유를 갖는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현실적으로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느리더라도 삶의 목적성과 뚜렷한 방향성을 갖고 자신에 대한 믿음을 통해 묵묵히 살아가는 행위가 주는 과정에서의 경험이나 좋은 결과를 향해 나아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는 순간, 그보다 더 의미있고 가치있는 삶 또한 없을 것이다. 아주 소소한 일상적인 의미로 와닿을 수 있는 책이며,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하고 싶은 일, 혹은 만나고 싶은 사람이나 주변인들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를 갖는다면 책이 주는 조언적 메시지가 무엇인지 공감하게 될 것이다. 


누군가는 자연적 현상을 통해 힐링할 수도 있고 어떤 이들은 저자처럼 시적인 표현과 일상적인 묘사를 통해 좋은 감정을 공유하거나 이를 자신의 삶에 적용해 가며 삶에 대해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즉 삶에는 정답이 없다는 말처럼, 지금보다 나은 삶이 이어질 거란 확신과 개인의 노력과 의지를 통해 더 나은 삶을 살겠다는 마인드의 강화와 의지가 필요할지 모른다. <조금 더 느리게 가는 길> 책을 통해 여유와 힐링, 행복이라는 감정에 몰입해 보며 스스로의 삶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자. 지난 과거의 아픔이나 상처를 잊고 현재를 생각하며, 더 나은 미래와 삶에 대한 스스로의 정리나 새로운 변화에 대한 공감능력, 책이 주는 느낌을 통해 많은 부분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치유할 수 있는 에세이집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