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플라잉카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20
박연아 지음, 김대지 그림, 오종석 감수 / 국일아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빠르게 변하는 미래를 위한 준비, 어른들도 이에 대한 고민이 크겠지만 누구보다도 더 현실적인 문제이며 중요한 대상이 바로 자라나는 아이들일 것이다. 이 책도 학습만화의 형태를 통해 아이들이 어떤 가치관을 통해 시대변화나 미래상에 대한 예측과 적응력을 가져야 하는지, 그리고 아이들이라 가능한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 사고력 증진과 구체적인 행위로의 도출 등에도 활용해 볼 수 있는 측면까지, 책이 주는 느낌이 시대를 앞서고 있고 누구나 쉽게 배우면서 공부하며 알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현실적으로 유용한 진로, 직업탐구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플라잉카에 대한 상상력과 미래사회나 도시의 모습을 그리는 행위, 우리 아이들이 꿈꾸는 세상이 현실로 일어날 가능성이 높고 이에 어떤 직업이 유망직업으로 뜰 것이며 기존의 직업과의 비교를 바탕으로 전혀 다른 세상이 펼쳐질 미래에 대한 적응력을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 부모들에게도 적극적으로 권하고 싶다. 인공지능, 신기술, 신성장의 모습, 사회변화와 이에 걸맞는 새로운 직업의 부각, 사라지는 직업은 무엇인지, 이에 대한 비교, 분석을 통한 접근이 가능하며 하늘을 날다라는 의미가 주는 관심도와 흥미유발적 요소까지, 이 책은 가볍게 볼 수 있지만 확실한 메시지 또한 제공받게 하는 책이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자주 언급되었던 모습, 상상적인 부분이 강하지만 어른들과는 달리 아이들에겐 이 같은 현상이 주는 경험은 색다르게 다가오며 아이의 모든 것을 변화시킬 수 있는 것이다. 또한 기본적으로 언급되는 드론에 대한 소개부터 플라잉카로의 전환, 다양한 에너지에 대한 공부, 미래 자동차에 대한 이해를 통해 환경문제나 교통문제에 대한 접근,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 시티에 대한 자연스러운 관심 유도까지, 아이들에게 권할 수 있는 가장 최적화 된 학습만화로 볼 수 있다. 그리고 부모들도 함께 보기에도 괜찮고, 어른들의 관점에서도 많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늘 경직된 사고, 사회가 바라는 형태로 살아가는 어른들에게도 창의력이나 상상력에 대해 생각하게 하며 어린 시절을 추억하며 시대변화상을 몸소 체감하며 내 자식교육이나 아이성장에는 어떤 것에 가치를 둘 것인지, 이 책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나는 플라잉카 전문가가 될 거야>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에 대한 기본적 이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직업탐구 및 진로탐색의 연결, 초연결 사회가 가져올 긍정적인 효과와 변화에 있어서 어떤 기회를 잡고 이에 맞는 준비를 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보자. 아이들을 위한 교육 목적의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