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투자 - 딱 한 번 읽고 바로 써먹는
박희성.오승연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를 하는 입장에서 중요한 조건은 바로 정보력에 대한 유무, 이를 활용하는 능력이 될 것이다. 시대변화나 트렌드에 발맞춰 투자의 방식이나 전략도 달라지고 있고 이는 투자를 원하며 결과적 성공을 바라는 투자자들의 입장에선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된다. 이 책도 이런 관점을 바탕으로 지식산업센터 투자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부동산 투자의 또 다른 전략으로 볼 수도 있고 새로운 대체투자의 개념, 어떤 형태와 관점으로 부동산 투자를 바라봐야 하는지, 이에 대해 실무 상황에 맞는 현실적인 조언을 하고 있는 책이라 부동산 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한다면 괜찮을 것이다.


책에서는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정의를 말하며 현황에 대해 소개한다. 그리고 용도별 구분 및 정리법, 수익률 계산의 방법, 분양가를 결정하는 방법, 도면 보는 법, 투자의 타이밍적 요소 등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또한 시행사, 시공사, 신탁사, 분양대행사에 대해 소개하며 각 용어나 개념에 대한 명확한 구분을 조언한다. 일반적인 관점에서 다 비슷해 보이지만 성공투자를 위해선 반드시 알고 넘어가야 하는 용어들이다. 그리고 실무투자를 위한 방안으로 어느 지역을 택할지, 구체적인 호실 선택법, 인테리어로 수익률 높이기, 희소성 있는 지식산업센터의 정의가 무엇인지 등을 소개하고 있다. 






보는 관점이나 지적 수준, 실무 역량 및 경험에 따라 같은 물건을 보더라도 전혀 다른 반응이 나오듯이 누군가는 기회로 볼 것이며, 또 다른 누군가는 이를 불황의 신호로 해석해서 투자 전략을 달리 할 것이다. 하지만 지식산업센터 투자의 경우 기본적으로 알아야 되는 정보나 지식이 상당해서 초보자들에겐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그렇다면 기본적으로 조심해야 하는 위험요소, 위험관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이에 대한 조언으로 사업자 형태와 대출문제, 임대에 대한 조언, 기숙사 투자를 보는 눈, 분양 계약서 작성시 주의 사항 등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투잡의 개념으로 활용할 수 있는 측면, 구체적인 도시지역에 대한 소개, 상권분석이나 동향파악, 투자 절차와 세금문제 등 다소 복잡해 보이는 부분까지 책에서는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는 것도 특징적이다. 그리고 부록에서도 손품팔기, 발품팔기, 홈택스 활용방안 및 전략 등을 소개하며 부동산 투자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반드시 갖춰야 하는 조건, 일처리 방식에 대해서도 주문하고 있다. 아직까지는 생소할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 투자, 책을 통해 배우며 달라지는 시장환경, 투자자들의 정서, 심리 만큼이나 중요한 새로운 투자전략과 개념에 대한 정리로 이 책을 활용해 보자. 기존의 투자 가이드북과는 전혀 다른 느낌으로 다가올 것이며 실무를 위한 맞춤형 전략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