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꿈이 있어 멈추지 않는다
권혜영 지음 / 굿인포메이션 / 202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성공한 사람들의 조언, 이를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라 삶이 달라지는 법이다. 누구나 성공을 그리지만 현실적으로 가능한 성공을 바라는지, 더 높은 차원의 성장이나 성공을 바란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마인드를 갖고 경험을 즐겨야 하는지, 지금의 현실에 안주하라는 의미도 아니며 미래를 포기하라는 말도 아니다. 물론 지금 시대를 살아가는 많은 이들은 전혀 다른 차원의 변화상을 경험하고 있고 초경쟁 사회의 형태로 인해 절대 다수의 사람들이 실패하거나 좌절을 경험하며 삶에 대해 비관적인 생각을 갖고 살아가는 것도 현실이다.


물론 저자의 이력이 독특하며 누구보다 최선을 다했고 결과적으로 성공을 했기에 이런 조언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할 지도 모른다. 하지만 타인의 성장이나 성공을 긍정적인 자세로 마주하는 용기와 변화된 태도는 필수적이며, 당장은 보이지 않는 내 길에 대해서도 배울 점은 모방하거나 수용하며, 지금과는 다른 변화된 삶을 바란다면 용기있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삶에 대한 밑그림을 잘 그려야 한다. 아무 것도 없다고 그 인생이 무의미한 것도 아니며 누구보다 자신을 비하하거나 갖고 있는 잠재력을 간과해선 안 될 것이다. 


배움의 자세, 행복의 의미, 교육의 중요성, 경험을 통한 실무역량 강화,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이며 또 잘하는 것은 무엇인지, 자기 자신에 대한 냉철한 판단을 통한 삶에 대한 전략화, 생각과 행동을 일치시키기 위한 꾸준한 습관화, 루틴 만들기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기관리의 기본적인 덕목과 조건에 대해 저자는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다. 누구나 아는 그런 진부한 조언으로 볼 수도 있지만 성공과 성장을 경험한 사람들의 조언은 늘 비슷한 점이 많다는 대중적인 관점에서의 인식을 통해 지금 나 자신을 돌아보는 자세가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


꿈이 있어 멈추지 않는다는 말처럼 어떤 것을 꾸준히 하기 위한 열정이나 의지에는 반드시 명확하고 구체적인 목적의식과 반드시 하겠다는 동기부여, 때로는 긍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기 반성의 자극제 등이 필수적이다. 누군가는 공부를 통해, 또 다른 누군가는 독서 또는 현장 경험, 기술 습득 등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바에 다가가려 할 것이다. 어떤 것을 선택하더라도 지금의 자신을 알아야 더 나은 삶을 그리며 용기있게 나아갈 수 있는 것이다. <나는 꿈이 있어 멈추지 않는다> 자기계발과 성장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많은 분들이 저자의 경험과 사례를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