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브레인 푸드 - 망가진 정신 건강을 회복시키는 음식의 놀라운 힘
우마 나이두 지음, 김지혜 옮김 / 북라이프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먹을 것의 중요성, 아무리 좋은 영양제를 먹어도 건강에 무조건 좋다고 믿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음식의 경우는 다르다.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행위 만으로도 다양한 질병관리를 할 수 있고 나아가 개인이 바라는 건강관리, 관련 정보를 제대로 배우면서 주변인들에게 조언하며 더 나은 삶을 그릴 수 있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취지를 담아 음식과 건강에 대해 소개하며 우리가 일상에서부터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질병, 사소한 병으로 취급했던 부분에 대한 언급을 통해 미리 대응하며 관리한다는 개념으로 다양한 방법론을 알려주고 있다. 


책에서는 뇌건강과 장건강, 우울증, 불안, 강박, 치매, 집중력 저하 등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상적인 패턴이나 흐름에 주목하며 관련 음식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건강관리 가이드북으로 활용하면 충분히 배울 수 있고, 따라하며 자신의 건강상태에 대한 점검과 올바른 식습관, 그리고 멘탈관리 및 정신건강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대한 소개,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방법과 음식, 치매와 뇌건강에 대한 언급은 가장 중요해 보이는 영역이다. 


그리고 우리가 흔히 겪지만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스트레스 관리 및 불면증에 대한 조언, 성 본능과 관리법, 뇌를 위한 브레인 푸드가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다. 왜 사람들이 건강식에 집착하며 좋은 식재료를 바탕으로 우리 몸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고 하는지, 나이가 들수록 더 현실적으로 체감하게 되는 부분이지만, 젊다고 해서 질병이 그 사람을 피해가는 것도 아니기에 미리 대응한다는 개념으로 책을 통해 건강정보도 배우며 자신의 건강관리를 주도적으로 설계하며 행동해 보는 행위가 필요할 것이다. 


<미라클 브레인 푸드> 식단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생활습관의 교정이나 파생되는 간단한 운동법을 통한 몸관리, 체력이 심각하게 저하 될 경우 어떤 영향으로 인해 이런 현상과 증상이 나타나는지, 최근에는 건강 관련 정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수요가 늘어나면서 관련 산업도 성장하고 있다. 물론 이런 변화는 좋은 흐름이지만 더 중요한 것은 개인이 올바른 판단을 통해 음식과 건강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며 활용하는 자세에 있을 것이다. 부족한 부분은 채운다는 의미로, 몰랐던 부분은 배우면서 알아가는 과정으로 등 이 책을 통해 많이 배우며 실생활에 필요한 건강정보 및 건강관리법에 대해 판단하게 될 것이다. <미라클 브레인 푸드> 어려운 의미를 소개하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배우며 건강 관련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읽으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