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시대 보험영업의 정석 - 고객과 함께 웃을 수 있는 보험 명인의 이야기
엄선용 지음 / 바이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업에 대한 일반적인 평가, 사람들이 생각하는 반응은 거부감이 많고 부정적인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성공을 원하는 사람들이나 실제 해당 분야에서 성공한 분들은 영업에 대한 다른 관점론과 마인드를 장착하고 있다. 이 책도 보험영업에 대해 말하지만 우리가 살면서 느끼게 되는 다양한 기회적인 순간, 사람들과 만나면서 결국 자신의 업을 해야 한다면 이에 맞춰서 필요한 대응이나 관리법 등을 조언하며 구체적인 인생 성공에 대한 철학과 방향성에 대해 말하고 있는 책이다. 책을 통해 단순히 직무이해나 연관성 등을 고려한 접근도 괜찮을 것이며 성공과 실패의 기준, 내가 느끼는 성공공식이나 방향성이 무엇인지 진단해 본다면 괜찮은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책에서는 보험영업에 있어서 필요한 마음가짐부터 언급하고 있다. 열정과 소명의식에 대한 조언, 선명한 목표와 비전이 있어야 한다는 점, 좋은 습관은 보험영업의 성공으로 이어진다는 점, 고객의 관점에서 이해하는 접근과 태도의 중요성 등을 말한다. 또한 성공하는 영업 노하우로 고객의 말을 경청하며 계약의 본질과 방식을 파악하는 태도, 많이 만나고 소통해야 하는 이유, 성공의 본질은 반복과 시행착오, 준비과정에 있다고 조언한다. 그리고 통계와 확률에 대한 언급도 일반적으로 보일 수 있으나 믿고 포기하지 않는 자세에 대해 덧붙이고 있다. 


누구나 갖은 변수나 고객들의 반응으로 인해 흔들릴 수 있고 불의와 타협할 지도 모르나 중요한 것은 변화에 대한 유연성, 자신 만의 휴식시간을 갖고 재충전 하는 삶의 태도, 성공보다 중요한 가정의 행복과 일에 대한 회복성 등도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리고 고급스킬 전략으로 전화로 약속잡기, 초회상담, 사실과 느낌에 대한 관련 정보수집, 소개요청 등 구체적인 영업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말하고 있다. 실패를 두려워 하지 말고 습관화, 일정한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서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용기와 실행력, 이는 보험영업을 비롯한 모든 영역에서도 적용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실패를 두려워 하거나 이에 순응하는 자세, 포기하고 요행과 요령만 바란다면 결국 영업이 어렵고, 사람이 두려운 그런 과정과 결과물을 마주하게 될 것이다. 시대는 빠르게 변하며 사람들의 수준과 의식은 날이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에 걸맞는 세일즈 능력, 나만의 영업력에 주목하며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전략 등을 배우며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해 적용하며 끊임없이 생각하며 행동해 보자. 경험이 왜 중요하며 시행착오와 반복에서 배우는 가치는 자신의 삶을 더 단단하게 하는 버팀목이 되어 줄 것이다. <지금 시대 보험영업의 정석> 실무에서 필요한 영업역량과 영업력이 무엇인지 배우면서 활용하는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